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개그우먼 김민경, 국제 사격 대회 51위... '희망의 아이콘'

알림

개그우먼 김민경, 국제 사격 대회 51위... '희망의 아이콘'

입력
2022.12.04 17:23
0 0
웹 예능 '시켜서 한다! 오늘부터 운동뚱' 프로그램에서 사격에 도전한 코미디언 김민경. 사진제공=IHQ

웹 예능 '시켜서 한다! 오늘부터 운동뚱' 프로그램에서 사격에 도전한 코미디언 김민경. 사진제공=IHQ

개그우먼 김민경의 IPSC(International Practical Shooting Confederation, 국제실탄사격연맹) 사격 대회 최종 성적이 공개됐다.

4일 오전 기준 IPSC 측에 따르면 김민경은 지난달 19일부터 태국에서 개최된 사격 국제 대회 '2022 IPSC 핸드건 월드 슛'에서 전체 순위 341명 중 333위를 차지했다.

김민경은 1부 여성 부문 52명 중 19위에 올라 모두를 놀라게 했다. 하지만 최종 대회 성적은 51위를 기록했다.

'2022 IPSC 핸드건 월드 슛'은 100여 개국에서 1,600여 명이 참가하는 사격 대회로, 가장 큰 규모의 국제 대회다.

올해 42세인 김민경은 IHQ 웹예능 '오늘부터 운동뚱'을 통해 사격을 처음 접한 후 남다른 재능을 뽐내며 1년여 만에 태극마크를 달았다. 기록 스포츠인 사격에서는 오직 성적만으로 선수를 선발한다.

국가대표 선발 이후 김민경은 "하다 보니 운 좋게 세계대회에 나가게 됐는데 저를 보면서 뭐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졌으면 좋겠다. 그런 희망을 드리고 싶었다"고 밝혀 뜨거운 응원을 받았다.

김민경의 활약상은 IHQ '오늘부터 운동뚱'에서 오는 7일부터 총 4회 분량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