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손 차갑게 언 채 눈물만" 한강 다리서 20대 여성 살린 시민들

알림

"손 차갑게 언 채 눈물만" 한강 다리서 20대 여성 살린 시민들

입력
2023.01.29 15:42
0 0

28일 ‘한문철 TV’ 차량 블랙박스 영상
경찰 신고 후 조심스럽게 다가가 구조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 제보 영상. 지난해 11월 12일 한강 서강대교 난간 위에 홀로 앉아 있던 20대 여성을 시민들이 구조하고 있다. 한문철 TV 캡쳐.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 제보 영상. 지난해 11월 12일 한강 서강대교 난간 위에 홀로 앉아 있던 20대 여성을 시민들이 구조하고 있다. 한문철 TV 캡쳐.

서강대교에서 극단적 선택을 시도하려던 20대 여성을 시민 2명이 구조해낸 선행이 뒤늦게 알려졌다.

한문철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 28일 ‘서강대교 난간에 앉아있던 20대 여성을 발견한 블랙박스차 운전자가 한 행동은’이라는 제목으로 한 차량 블랙박스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을 보면 20대 여성 A씨는 지난해 11월 12일 오후 1시쯤 서강대교 난간 위에 위태롭게 걸터앉아 있었다. 이를 본 제보자 B씨는 속도를 줄이고 안전지대에 차를 멈춰 세웠다. 5분가량 A씨를 지켜보던 B씨는 A씨가 극단적 선택을 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B씨는 다리 밑에 119구조선 도착한 것을 확인하고, 다른 시민과 함께 A씨를 꼭 붙잡고 다리 안 쪽으로 끌어내렸다.

A씨는 얼마나 오랜 시간 동안 난간 위에 앉아있었는지 손이 차갑게 굳어있었다. B씨는 “20대 초반의 어린 여성이었는데 소리 없이 눈물만 흘리고 있었다”며 “차가운 손과 팔을 꽉 잡아주며 ‘괜찮다’고 달래줬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한문철 변호사는 “섣불리 다가가면 이 여성이 그냥 뛰어내릴 수 있었던 상황인데 경찰이 도착한 후 붙잡아 내리는 등 판단을 참 잘했다”면서 “취업이 안돼서 그랬는지, 얼마나 힘든 일이 있었는지는 모르지만, 희망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누리꾼들은 “바쁘다고 지나칠 수 있는 상황이었는데 침착하게 대처해서 한 생명을 살렸다” , “다들 냉철하게 살아가는 것 같아도, 사람 목숨이 걸린 부분에 대해선 한 마음인 것 같다” 반응을 보였다.

또 A씨에 대해서도 “무슨 사연인지는 모르겠지만 다시 한 번 힘을 내길 바란다”, “죽고싶을 만큼 힘든 시기는 많은 사람에게 찾아오지만 그 순간을 이기고 살아내면 반드시 좋은 날이 온다” 등의 격려를 보냈다.

B씨는 “혹시라도 한강 다리 위에서 저와 같은 일을 목격할 경우에는 112신고 후, 다리 밑 구조선이 오면 조심히 다가가 구할 수 있다면 꼭 생명을 구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원다라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