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싱글맘' 배수진, 재혼 언급에 고민 "둘째 출산 무서워" ('결동거')

알림

'싱글맘' 배수진, 재혼 언급에 고민 "둘째 출산 무서워" ('결동거')

입력
2023.02.06 17:04
0 0
‘결혼 말고 동거’ 배수진 배성욱 커플이 결혼과 둘째 계획에 대해 엇갈린 의견을 드러내며 갈등을 겪는다. 채널A 제공

‘결혼 말고 동거’ 배수진 배성욱 커플이 결혼과 둘째 계획에 대해 엇갈린 의견을 드러내며 갈등을 겪는다. 채널A 제공

‘결혼 말고 동거’ 배수진 배성욱 커플이 결혼과 둘째 계획에 대해 엇갈린 의견을 드러내며 갈등을 겪는다.

6일 방송되는 채널A ‘결혼 말고 동거’에서는 동거 중인 돌싱맘 배수진과 미혼남 배성욱이 결혼과 둘째 계획에 대한 진짜 속마음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는다. 배수진의 6살 아들에게 ‘아빠’라고 불리며 함께 살고 있는 배성욱은 “진짜 내 솔직한 마음은 ’우리가 낳으면 무조건 딸이다’라고 하면 너한테 얘기를 조금이라도 해볼 텐데, 그런 것도 아니고”라며 둘째 계획에 대해 조심스러워했다.

이에 배수진은 “오빠 부모님은 바라는 게 있으실 수도 있지”라며 또 다른 걱정에 빠졌다. 배성욱은 “부모님 마음이 그렇다 해도 그건 부모님 마음이지, 너의 마음이 1순위인 거잖아”라며 배수진을 위하는 마음을 드러냈다. 하지만 배수진은 “모르겠다. 내가 또 낳아야 되는 거잖아. 무서워”라며 계속해서 고민 속으로 빠져들어갔다. 배성욱은 “나는 절대 강요하거나 그럴 생각이 하나도 없다”며 2세 계획에 대해 걱정하는 배수진을 달랬다.

배수진이 둘째에 대한 고민을 계속할 수밖에 없는 이유에는 아들도 있었다.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배수진은 “아들이 계속 여동생을 갖고 싶다고 한다. 아빠한테 가서 ‘아빠, 저 여동생 갖고 싶어요’ 그런다”라고 전하며 웃었다. 배성욱은 “진짜 딸을 갖고 싶다는 마음은 가지고 있는데, 수진이의 계획을 따르는 게 내 계획이다”라며 배수진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배수진의 의견에 전적으로 따르겠다던 배성욱도 결혼에서만큼은 욕심을 드러냈다. 배성욱은 “저는 수진이를 만나면서 항상 ‘이 사람이라면 결혼할 수 있겠다’, ‘이 사람이랑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기에, 빨리 결혼하고 싶다”라며 어차피 똑같은 동거 생활이라면 서류상으로도 확정되길 바랐다. 그러나 배수진은 굳은 표정으로 말을 아끼는 모습을 보였다. ‘돌싱맘’인 배수진의 결혼에 대한 생각이 과연 미혼남 배성욱과 같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결혼과 둘째 계획으로 많은 생각에 빠진 동거 커플 배수진 배성욱의 심야토크는 ‘결혼 말고 동거’ 3회에서 공개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