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평산마을 1인 시위' 놓고 입씨름... 윤건영 "하다 하다 별짓" vs 윤상현 "하다 하다 별꼴"

알림

'평산마을 1인 시위' 놓고 입씨름... 윤건영 "하다 하다 별짓" vs 윤상현 "하다 하다 별꼴"

입력
2023.02.07 20:00
0 0

"선거운동 쇼" 비판에 "국민 고통 안보이나" 반발

윤상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6일 오후 경남 양산시 평산마을 문재인 전 대통령 자택 앞에서 문 전 대통령을 비판하는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양산=연합뉴스

윤상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6일 오후 경남 양산시 평산마을 문재인 전 대통령 자택 앞에서 문 전 대통령을 비판하는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양산=연합뉴스

'평산마을 1인 시위' '대검찰청 1인 시위'를 이어가고 있는 윤상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7일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뼈 있는 말을 주고받으며 신경전을 벌였다. 평산마을 1인 시위를 두고 윤건영 의원이 "하다 하다 별짓을 다 한다"고 일침을 놓자 "하다 하다 별꼴을 다 본다"고 맞받아쳤다.

윤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윤건영 의원님, "하다 하다 별꼴을 다 봅니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제가 '선거운동을 위한 쇼' 하는 걸로 보이느냐"며 "윤 의원에게만 국민의 고통이 안 보이는 것이냐"고 물었다.

윤 후보는 전날 문재인 전 대통령 자택이 있는 경남 양산시 평산마을에서 난방비 폭등 등의 책임을 전 정부로 돌리며 문 전 대통령 사과를 요구하는 1인 시위를 벌였다. 윤건영 의원은 같은 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이제는 집안싸움에까지 전임 대통령을 끌어들이느냐"며 "누가 봐도 본인 선거운동을 위한 쇼"라고 꼬집었다. 윤 의원은 "정권 출범 1년이 다 되도록 '전임 정부 탓'만 하는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의 오래된 '고질병'에 편승한 것일 뿐"이라고도 적었다.

그러자 윤 후보는 페이스북 글을 통해 "정권 5년 내내 ‘전임 정부 탓’에 더해 ‘적폐청산’이란 이름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을 비롯해 무수한 전 정권 인사들을 감옥에 보낸 사람이 누구란 말이냐"며 반발했다. 그는 "정책 실패로 국민들께 어려움을 끼친 데 대해 최소한 사과라도 할 것을 권하는 것은 어찌 보면 제가 아니라 그분을 보필했던 윤 의원 같은 분의 몫"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오늘은 대검찰청을 찾아 문 정권 기간 벌어진 수많은 의혹 사건에 대한 '성역 없는 조속한 수사'를 촉구하려 한다"고 덧붙였다.

윤 후보는 다만 윤 의원이 "정부여당 전당대회에 비전도 철학도, 민생도 안 보인다"며 "오직 '용심'(용산의 마음)이 어디 있는지 목 쭉 빼고 치고받고 싸울 뿐"이라고 비판한 것에 대해선 "겸허히 수용하겠다"고 답했다. 윤 후보는 이어 "절대다수 제1당인 민주당도 '이재명 방탄당'에서 벗어나 책임 있는 제1야당으로 거듭 나기를 권고한다"고 꼬집었다.

정준기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안녕하세요 제보해주세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