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온몸 멍든 채 숨진 초등생... 체포된 친부·계모는 학대 혐의 부인

알림

온몸 멍든 채 숨진 초등생... 체포된 친부·계모는 학대 혐의 부인

입력
2023.02.08 11:50
0 0

경찰 조사서 "아이가 자해한 것" 주장

온몸에 멍이 든채 숨진 12세 초등학생이 살던 인천 남동구 한 아파트 현관 앞에 8일 자전거들이 놓여 있다. 연합뉴스

온몸에 멍이 든채 숨진 12세 초등학생이 살던 인천 남동구 한 아파트 현관 앞에 8일 자전거들이 놓여 있다. 연합뉴스

온몸에 멍이 든 채 숨진 12세 초등학생의 친부와 계모가 학대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8일 인천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대에 따르면,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긴급체포된 친부 A(39)씨와 계모 B(42)씨는 경찰 조사에서 초등학교 5학년생 아들 C(12)군의 몸에서 발견된 멍 자국은 "아이가 자해해서 생긴 것"이라고 주장했다. A씨 부부는 C군이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를 앓고 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C군 몸에서 발견된 멍이 ADHD로 인한 자해흔적으로 볼 여지도 있지만, 가능성이 낮다고 보고 있다. 경찰은 과거 C군이 ADHD 치료를 받은 적이 있는지 확인 중이다. 정확한 사망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C군 시신 부검도 의뢰했다. 경찰은 C군의 동생 2명은 부모와 분리해 아동보호시설에 인계했다.

경찰 관계자는 "A씨 부부 진술 중 신빙성이 떨어지는 것들이 있어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라며 "과거 아동학대 관련 112신고는 접수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A씨 부부는 전날 인천 남동구 논현동 자택에서 C군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긴급체포됐다. A씨는 전날 오후 1시 44분쯤 "아이가 숨을 쉬지 않는다"고 119에 신고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급대는 호흡과 맥박이 없는 심정지 상태의 C군에게 심폐소생술(CPR)을 하며 인근 병원으로 옮겼지만 숨졌다. 숨진 C군 몸에선 타박상 등 멍 자국이 여러 개 발견됐다.

경찰 조사 결과 C군은 지난해 11월 24일부터 학교에 나오지 않았다. 출석 인정도 받지 못해 미인정 결석 학생으로 분류됐다. A씨 부부는 교육당국에 "홈스쿨링을 하면서 필리핀 유학을 준비 중"이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환직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