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고우림 "아내 김연아, 요리 잘해" 신혼생활 언급

알림

고우림 "아내 김연아, 요리 잘해" 신혼생활 언급

입력
2023.03.19 12:25
0 0

'전지적 참견 시점' 출연한 포레스텔라 고우림
남다른 요리 실력으로 패널들 '감탄'

고우림이 아내 김연아를 언급해 눈길을 모았다.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캡처

고우림이 아내 김연아를 언급해 눈길을 모았다.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캡처


고우림이 아내 김연아를 언급해 눈길을 모았다.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캡처

고우림이 아내 김연아를 언급해 눈길을 모았다.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캡처

그룹 포레스텔라의 고우림이 아내인 국가대표 피겨 스케이팅 선수 출신 김연아와의 신혼 생활을 언급하며 남다른 요리 실력을 뽐냈다.

지난 18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는 배우 신예은과 포레스텔라 멤버 고우림, 조민규가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콘서트를 앞두고 연습실에 모인 포레스텔라의 모습이 그려졌다. 진지한 분위기 속 회의를 이어가는 듯했으나 이내 멤버들은 "여고스텔라 그 자체"라는 매니저의 제보처럼 남다른 케미를 자랑했다.

연습을 마친 뒤 고우림은 미주 투어 뒤풀이 겸 공연 전 만찬 준비에 나섰다. 일일 셰프로 나선 그는 집에서 신혼 식기까지 챙겨와 시선을 모았다. 패널들은 "혹시 그분(김연아)의 것이냐. 허락하시더냐"라고 물었고, 고우림은 "흔쾌히 챙겨가라고 하더라"라고 답했다.

고우림은 첫 번째 요리로 스테이크를 선보였다. 그는 직접 레스팅까지 하며 완벽한 요리 실력을 발휘했다. 이를 본 홍현희는 "이렇게 하신다는 건 집에서도 하는 거냐"라고 질문했고 고우림은 "그렇다"고 수긍했다. 고우림 표 스테이크를 먹은 멤버들은 "비싼 레스토랑에서 먹는 음식같다"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두 번째 메뉴는 마늘볶음밥이었다. 패널들은 레시피를 궁금해했고, 고우림은 "이거는 집에 있는 와이프(김연아) 분이 알려주셔서 제가 레시피를 받아서 했다"고 털어놨다.

그는 "아내가 평소에 요리하는 걸 좋아한다"고 말했고, 조민규는 "우리가 신혼집에 초대를 받은 적이 있었는데 연아 씨가 김치볶음밥을 해줬다. 진짜 맛있었다"며 김연아의 요리 실력을 극찬했다. 고우림은 "요리를 잘한다"고 덧붙이며 아내 바보 면모를 드러냈다.

한편 고우림은 "6년간 연습했다"며 특유의 동굴 목소리로 배우 이선균 성대모사를 선보이기도 했다. 전현무는 포레스텔라가 연초에 북미 5개 도시 전석 매진을 이뤄냈다며 감탄했다. 조민규는 "너무 귀한 경험을 하고 왔다. 저희도 너무 놀랐는데 크로스오버 그룹으로는 처음으로 미국 단독 콘서트를 했는데 한인분들도 많이 왔다"고 밝혔다.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방송은 수도권 가구 시청률 4.9%, 전국 가구 시청률 4.4%로 동시간대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전현무가 고우림과 김연아의 신혼집을 찾아가 파김치 레시피를 전수해 주겠다고 말하는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6.2%를 기록했다.

유수경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