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이근, 한판 붙자" 폭행당한 유튜버 결투 신청... 누리꾼들 "돈벌이만 생각"

알림

"이근, 한판 붙자" 폭행당한 유튜버 결투 신청... 누리꾼들 "돈벌이만 생각"

입력
2023.03.22 11:00
수정
2023.03.22 11:04
0 0

구제역 "남자라면 한판 붙자, 응하면 폭행 고소 사실 취하"
이근 무반응... 누리꾼들 "이런 유튜버 사라져야" 싸늘

우크라이나군에 가담해 참전했다가 여권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이근 전 대위가 20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여권법 위반·도주치상 혐의 공판을 마치고 나오고 있다. 유튜버 구제역(왼쪽)이 이씨를 쫓아가고 있다. 뉴스1

우크라이나군에 가담해 참전했다가 여권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이근 전 대위가 20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여권법 위반·도주치상 혐의 공판을 마치고 나오고 있다. 유튜버 구제역(왼쪽)이 이씨를 쫓아가고 있다. 뉴스1

우크라이나전에 참전했다가 여권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근 전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대위에게 심기를 불편하게 한 질문을 해 폭행당한 유튜버 구제역(본명 이준희)이 이번엔 격투기 대결을 제안했다. 누리꾼들은 격투 제안이 조회수와 돈벌이에 활용하려는 의도라고 의심하며 "한심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유튜버 구제역은 21일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제가 질 것이 뻔한 싸움일지라도, 제가 일방적인 구타를 당할 게 뻔한 싸움일지라도 이근의 얼굴에 주먹 한방 날리고 싶다"며 "우리 어머니를 모욕한 당신을 용서하지 못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승패 여부에 관계없이 저의 제안에 응해주면 두 번 다시 당신을 언급하지 않겠다. 당신을 폭행으로 고소한 사건도 취하하겠다"며 "보아하니 법과 이성보단 폭력과 본능을 좋아하는 듯한데 당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붙어줄 테니 남자라면 빼지 말고 저랑 로드FC 무대 위에서 한판 붙자"고 제안했다.

이근은 구제역의 격투기 대결 제안에 아직 답하지 않고 있다.

앞서 지난 20일 이씨와 구제역은 법정에서 충돌했다. 이씨의 재판을 방청한 구제역은 퇴정한 이씨를 따라가며 "6년째 신용불량자인데 채권자에게 미안하지 않나"라고 물었고, 이씨는 "X까 X신아"라는 욕설과 함께 주먹으로 구제역의 얼굴을 1회 가격했다. 구제역은 그 자리에서 경찰에 폭행 사실을 신고했다.

또 구제역이 건물 밖 주차장까지 따라오며 "법정에서 나를 폭행한 것을 어떻게 생각하냐"고 묻자 이씨는 재차 욕설을 퍼부은 뒤 손으로 그의 휴대폰을 쳐 날려버리기도 했다.

21일 이근 전 대위에게 공개적으로 맞대결을 제안한 유튜버 구제역. 온라인 캡처

21일 이근 전 대위에게 공개적으로 맞대결을 제안한 유튜버 구제역. 온라인 캡처

구제역은 평소 유튜브에서 이씨에 대한 각종 의혹을 제기해 왔고, 이씨 역시 유튜브 채널에서 "허위사실을 유포한다"며 그를 비판한 바 있다. 이씨는 이후 유튜브 채널 'ROKSEAL' 커뮤니티를 통해 고소장을 공개했다. 고소장에는 구제역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지난 1월 고소했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씨 측은 "구제역 포함 허위사실 유포한 모든 사람 고소 중인 것을 알려드린다"라고 밝혔다.

누리꾼들은 구제역의 결투 제안에 싸늘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들은 "그렇게 깐족대는데 가만있을 사람이 있나? 글고 링 위에서 한판 붙어서 돈 좀 벌어보게? 이런 유튜버는 사라져야 한다"(icel****), "일부러 폭행당하게 유도해 고소하는 당신은 대단하다"(J히**), "돈을 꼭 이렇게밖에 벌 수 없나, 안타깝다"(케인**), "이 유튜버는 돈벌이만 생각하는 것 같다"(ows5****) 등의 댓글을 남겼다.

이씨는 지난해 2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자 참전을 위해 외국인 의용병 부대 국토방위군국제여단 소속으로 우크라이나로 출국했다가 외교부로부터 여권법 위반 혐의 등으로 고발당했다. 또 지난해 7월 서울 시내에서 차량을 운전하다 오토바이와 사고를 낸 뒤 별다른 구조조치 없이 현장을 벗어난 혐의도 받는다. 당시 음주 상태는 아닌 것으로 알려졌으며, 검찰은 이근이 사고 당시 중앙선을 넘어 역주행한 과실이 있다고 보고 있다.

이씨는 재판에서 여권법 위반 혐의에 대해 인정했으나 도주치상 혐의에 대해서는 "차량을 충격한 사실을 인식하지 못했고 도주의 고의도 없었다"고 부인했다. 다음 공판은 4월 24일 열린다.

박민식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