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홍상수·김민희, '물안에서' 시사회 불참…국내 공식석상 또 패스

알림

홍상수·김민희, '물안에서' 시사회 불참…국내 공식석상 또 패스

입력
2023.03.28 16:21
0 0

'물안에서', 다음 달 3일 언론배급시사회 진행
해외 일정 함께 소화해온 홍상수·김민희

홍상수와 김민희는 해외 일정을 함께 소화하며 화제를 모아왔다. 연합뉴스

홍상수와 김민희는 해외 일정을 함께 소화하며 화제를 모아왔다. 연합뉴스

영화감독 홍상수와 배우 김민희가 영화 '물안에서'로 돌아온다. 두 사람은 이 작품의 언론배급시사회에 참석하지 않는다.

다음 달 3일 영화 '물안에서'의 언론배급시사회가 진행된다. '물안에서'는 지난 2월 제73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인카운터 부문에 공식 초청돼 월드프리미어 상영 후 다음 달 12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통상적으로 언론배급시사회 후에는 감독과 주연 배우들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는 기자간담회가 진행된다. 그러나 홍상수의 새 영화 측은 "'물안에서'의 언론배급시사회는 상영 후 기자간담회를 진행하지 않는다"고 알렸다. 홍상수 김민희는 이 작품의 언론배급시사회에 참석하지 않을 예정이다.

홍상수 김민희는 베를린 국제영화제 등 해외 일정을 함께 소화하며 화제를 모아왔다. 지난달 프랑스 파리 시네마테크 프랑세즈에서는 '홍상수 감독 전작 회고전'이 개최됐는데 김민희 홍상수는 개막작 '소설가의 영화' 상영 전 무대에 올라 인사를 건넸다. 지난해 제70회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 SNS에서는 홍상수 감독과 김민희의 모습이 담긴 사진과 영상이 공개됐다.

두 사람은 2015년 개봉한 영화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를 통해 연인으로 발전했다. 이들은 2017년 3월 영화 '밤의 해변에서 혼자' 언론시사회에서 "우리는 사랑하는 사이"라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두 사람의 불륜과 관련해 한국에서 부정적 분위기가 거세진 가운데 홍상수 김민희는 열애 인정 후 국내 공식석상을 피해왔다.

한편 '물안에서'는 홍상수의 29번째 장편 영화다. 그의 연인 김민희가 제작실장을 맡았다.

정한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