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초등생 추격에 당황한 바바리맨 덜미... "친구가 당해 잡겠다 생각만"

알림

초등생 추격에 당황한 바바리맨 덜미... "친구가 당해 잡겠다 생각만"

입력
2023.06.05 10:34
수정
2023.06.05 11:16
0 0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길에서 주요 부위를 노출한 일명 '바바리맨'이 초등학생들의 추격과 신고로 붙잡혔다.

5일 YTN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경북 경산시에서 초등생 앞에서 신체 주요 부위를 노출한 뒤 달아나는 남성과 이를 쫓는 피해 학생들의 모습이 포착됐다.

마스크를 쓰고 검은 티셔츠에 회색 트레이닝복 바지를 입은 남성이 횡단보도 주변을 살핀 뒤 걸어가고, 뒤이어 초등생 4명이 다급히 뛰어가는 모습이 보인다. 학생들은 남성과 거리를 두며 쫓아가는 동시에 경찰에 신고해 남성의 인상착의와 도망치는 방향 등을 알렸다. 결국 이 남성은 범행 현장으로부터 300m가량 떨어진 곳에서 경찰에 검거됐다.

피해 학생은 YTN에 "당한 친구가 있으니까 쫓아가서 잡아야겠다는 생각으로 달렸다"며 "이 상황을 침착하게 해결하지 않으면 상황이 더 커질 것 같아서 빠르게 신고했는데 경찰분들이 순찰하면서 빨리 오셔서 감사했다"고 말했다.

공연음란 혐의로 입건된 이 남성은 범행 장소 주변에 사는 대학생으로, 이미 인근 지역에 비슷한 범행을 여러 차례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 남성이 지난해 말 비슷한 범행을 저지른 인물과 동일인인지 등을 수사하고 있다.

공연음란죄를 저지르면 1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만 원 이하의 벌금, 구료 또는 과료(科料·일정한 재산을 납부하게 하는 형사상 처벌)에 처해질 수 있다.


박민식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