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넷째 주는 비명이 절로 나온다. 흥미로운 이야기의 비주얼 노블부터 배틀 로얄 FPS 게임, 전통의 사냥 액션 게임까지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으로 게임이 출시된다. 2018년 상반기 대작 러시의 포문이 열렸다고 볼 수 있다. 구체적으로 어떤 게임이 있는지 알아보자.
# 1월 22일 <섬광천사 리토나 리리셰> 섬광천사>
시작은 가볍게! 국산 모바일 비주얼 노블 게임사 중 독보적인 입지와 팬덤을 지닌 테일즈샵의 신작이다. 슈퍼 히어로와 마법소녀가 공존하며 악과 싸우는 세계를 매력적인 일러스트와 텍스트로 풀어간다. 22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유료(5,000원)로 출시됐다.
# 1월 23일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포트나이트>
에픽게임즈의 배틀 로얄 FPS 게임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PC 버전이 한국에 서비스를 시작한다.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은 2017년 9월 얼리엑세스를 시작해 출시 100일 만에 전세계 이용자 4,000만 명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카툰풍 그래픽과 독특한 크래프팅 요소로 타 배틀 로얄 게임과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평이다. 지난 19일 기자간담회에서 한국 유저와 소통하며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었다. 과연 한국 유저들에게도 강한 인상을 줄 수 있을까?
# 1월 25일 <일곱 개의 대죄~브리타니아의 여행자> 일곱>
지난해부터 컬래버레이션 등으로 적극적인 게임화 행보를 보인 ‘일곱 개의 대죄’가 PS4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나온다. 어드벤처 모드에서는 원작의 이야기는 물론 게임만의 특별 외전도 포함돼 있고, 듀얼 모드에서는 1대1 혹은 2대2 대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캐릭터를 직접 움직이고 키우는 RPG 요소에 대전 격투 요소를 접붙인 느낌이다.
# 1월 25일
대만의 게임 개발사 레이야크의 ‘VOEZ’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패키지로 출시된다. 화면을 가로지는 화려한 인터페이스와 노트 구성, 서정적인 음악과 잔잔한 스토리가 특징이다. 패키지 발매와 함께 이뤄질 업데이트에서는 화면 터치 조작은 물론 조이콘으로도 리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 1월 25일 <천애명월도 obt> 천애명월도>
PC로 즐기는 무협 MMORPG ‘천애명월도’가 드디어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 텐센트 오로라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이 퍼블리싱하는 게임으로, 중국에서는 2015년부터 부분 유료로 서비스 중이다. 광활한 세계는 물론 무협 세계에서의 삶을 잘 표현한 것이 큰 특징이다.
# 1월 25일 <야생의 땅: 듀랑고> 야생의>
‘듀랑고’ 행 열차가 5년 반 만에 출발한다. ‘야생의 땅: 듀랑고’는 공룡 세계에 떨어진 현대인들이 생존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담은 모바일 MMORPG로, 메인 퀘스트라는 개념이 없고 유저가 직접 자신만의 삶을 개척하는 게임이다. 25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로 출시한다.
# 1월 26일 <몬스터헌터: 월드> 몬스터헌터:>
헌팅 액션 게임 중 가장 인지도가 높고 유명하다고 할 수 있다.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최신작이 26일 PS4로 출시된다. 기존 시리즈에서 볼 수 없던 새로운 시도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국내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이미 예약 판매만으로 2017년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할 정도로 큰 기대를 받고 있다. 국내에 정식 발매된 PS4 소프트에 한정해 발매 당일 한글 패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 1월 27일 <드래곤볼 파이터즈> 드래곤볼>
‘블레이 블루’, ‘길티기어’ 시리즈로 연출력을 검증한 아크시스템웍스가 ‘드래곤볼’에 도전한다. 화려하면서도 원작의 맛을 한껏 살린 대전 격투 액션 게임 ‘드래곤볼 파이터즈’ PC 버전이 26일 출시되며 한글을 정식 지원한다. PS4 버전은 2월 1일 출시될 예정이다.
디스이즈게임 제공 ▶ 원문보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