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 ‘하이오티’ 적용한 에너지 절감 시스템
현대건설이 강원 속초시 중앙동에서 분양중인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394가구)은 입주고객의 난방비 등을 줄이기 위해 에너지 절감 시스템을 도입한 점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단지는 현대건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홈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기술을 적용했다. 하이오티 기술은 조명, 난방, 가스와 같은 에너지 사용 관리와 조회가 가능해 관리비 절감에 탁월한 효과를 내고 있다. 또 IoT 기능이 탑재된 냉장고, 공기청정기, 전기밥솥 등의 가전제품을 언제 어디서든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어 생활편의성 역시 뛰어나다. 예를 들어 외출 시 가스밸브를 잠그지 않았을 경우에도 자동 알림을 통해 가스밸브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열고 닫기도 가능하다. 또한 현관문 열림, 방문자 확인, 침입 알림 등을 외부에서 실시간으로 점검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공동현관 출입, 주차 확인, 지진 감지, 환기시스템 등도 제어할 수 있다. 그 밖에 엘리베이터콜, 스마트폰 키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소등지연스위치, 음식물쓰레기 탈수기,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 등도 설치될 예정이다.
설계도 뛰어나다. 해안가에 인접한 데다가 주변에 높은 건물도 없어 탁 트인 조망이 큰 장점이다. 일단 바다조망이 가능한 입지를 누리기 위한 최적의 설계를 적용했다. 대부분의 세대에 속초 바다와 함께 설악산ㆍ청초호 등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를 적용했다.
공간활용도 극대화했다. 확장 시 아파트 전 세대에 안방 드레스룸과 파우더장이 제공되고, 주택 타입에 따라 필요시 드레스룸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대형 드레스룸 선택도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 테마정원 등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아파트 입주민을 위해서는 피트니스, 샤워실, GX(Group Exerciseㆍ단체운동)룸, 남녀독서실이 설치되며, 오피스텔 동에는 스카이 커뮤니티(북카페와 키즈&맘스카페)도 설치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