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경회 분당서울대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미국 ‘인공관절학술지(Journal of Arthroplasty)’의 편집위원으로 위촉됐다. 구 교수는 향후 3년 간 정형외과 인공관절 분야의 논문을 심사하고 게재 여부를 결정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지난 2015년 아시아인 최초로 영국 골관절 학술지(The Bone and Joint Journal)의 편집위원으로 위촉된 데 이은 것이다. 인공관절학술지는 엉덩이관절 및 무릎 인공관절치환술 분야의 주연구를 제공하는 연구 학술지다. 진단 및 치료법은 물론 생물역학, 생체재료학, 정책적 이슈 등 인공관절성형술과 관련된 의학 전반적인 분야의 중요한 연구결과를 발간하고 있다.
김세중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사이언티픽 리포트 편집위원 위촉
김세중 분당서울대병원 신장내과 교수가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s)’ 편집위원으로 위촉됐다. 김 교수는 지난 달부터 신장학 분야의 논문을 심사하고 게재 여부를 결정하는 활동에 들어갔다.
사이언티픽 리포트는 세계적 학술지인 ‘네이처 출판그룹(Nature Publishing Group)’의 자매지로 자연과학 분야의 주요 연구를 매주 온라인상에 제공하는 연구저널이다. 생물, 물리, 화학, 의학 등 과학 전반적인 분야의 중요한 연구결과를 발간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