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은 10월 5일 ‘후마니타스암병원’ 개원식을 연다. 후마니타스암병원은 경희의료원 전면 좌측에 지난 2016년 9월 착공해 2년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완공됐다. 지하 2층, 지상 7층, 300병상 규모로 들어선다. 병원 관계자는 “‘암을 넘어선 삶(Life Beyond Cancer)’이라는 미션을 갖고 암환자별 맞춤정밀의학과 암 면역치료의 직접적 암치료를 기본으로 정서ㆍ사회적 관계 회복까지 책임지고자 한다”고 했다.
‘두드러기 바로 알기’ 캠페인
대한피부과학회가 ‘두드러기 바로 알기’ 주제로 14~16일 사흘간 세텍(SETEC) 제1 전시장 내 ‘피부건강의 날 특별관’에서 제16회 피부건강의 날 캠페인을 연다. 일반인이 흔히 경험하지만 다른 피부질환으로 오해하거나 잘못 대처하기 쉬운 두드러기에 대한 질환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알리고자 한다. 두드러기는 전 인구의 20%가 평생 적어도 한 번 경험하는 흔한 피부과 질환이다.
안과학회, 눈 건강 주제 UCC 공개 모집
대한안과학회는 제48회 눈의 날(10월11일)을 맞아 ‘눈 건강을 위한 9가지 생활수칙–중ㆍ장년의 눈 건강’을 주제로 한 UCC를 다음 달 1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눈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대한 UCC라면 순수창작,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등 어떠한 형식으로든 누구나 1인당 1작품씩 응모할 수 있다. 대한안과학회는 국민들에게 눈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눈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조기 진단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눈 건강을 위한 9가지 생활수칙’을 제작했다.
휴대용 위생상태 측정기 출시
한국3M은 휴대용 위생상태 측정기 클린-트레이스 루미노미터 LX25를 출시했다. LX25는 ATP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데이터 저장ㆍ관리, 무선 전송 기능까지 갖춰 의료관련 세척 모니터링 업무 개선 및 간소화를 도울 수 있게 됐다. LX25는 ▦굴곡 내시경(위장관계 내시경) ▦외과용 기구 세척 모니터링 ▦환자와 직원이 자주 접촉하는 병실 내 침대나 테이블을 비롯한 각종 손잡이, 스위치, 기계 등의 의료 환경 표면이 충분히 깨끗한 지 모니터링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JW중외, 거품 타입 소독제 내놔
JW중외제약은 거품 타입 소독제 ‘스크렌젤 스프레이’를 내놨다. 스크렌젤 스프레이는 광범위한 살균력을 가진 염화세틸피리디늄을 비롯한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디부카인염산염, 나파졸린염산염 등 4가지 복합 성분을 통해 상처를 소독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스프레이 타입으로 긁어서 생긴 상처 등 야외활동에서 생긴 여러 상처에 간편하게 소독액을 바를 수 있고, 거품 형태로 분사돼 쉽게 흘러내리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