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희망! 코리아 / 인재경영 - KB금융그룹

알림

희망! 코리아 / 인재경영 - KB금융그룹

입력
2017.09.25 20:00
0 0

전사적 ACE아카데미 구축

계열사간 인적교류 확대

KB WM Academy의 자산관리 로드쇼 행사 모습.
KB WM Academy의 자산관리 로드쇼 행사 모습.

KB금융은 디지털금융을 선도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KB만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리딩그룹으로 성장하기 위해 인재경영에 힘쓰고 있다. 특히, 금융의 중심은 ‘사람’이라는 고객중심과 인재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1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체계적인 인재양성 프로그램과 자율적인 학습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KB금융의 연수체계는 ①직무(상담)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제도, ②KB의 지속성장을 이끌어 나갈 우수인재/Global 인력 양성, ③리더십 함양을 위한 조직가치 공유 강화, ④경영전략 달성 지원을 위한 연수로 구성돼 있으며, 최근에는 다양한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 에이스(ACE) 인재 양성’을 위한 전사적 ‘KB디지털 ACE 아카데미’를 구축하였으며, ‘KB 단독 맞춤식 과정’과 외부 기관과 연계를 통한 ‘디지털 금융 환경’을 전사적으로 조성할 방침이다.

최근 증권 통합 이후 유니버셜뱅킹을 지향하는 KB금융은 WM인력양성을 강화하기 위해 KB국민은행과 KB증권의 인력 양성 로드맵을 새롭게 정비하고, 은행·증권 통합 WM인력양성 프로그램인 ‘KB WM Academy’를 지난 4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또한, KB금융은 지속적인 비은행 계열사 강화를 바탕으로 그룹 시너지창출, 계열사 역량 강화 및 하이브리드형 인재 양성을 위해 2015년부터 내부 공모를 통해 계열사 간 인력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 실시해 오고 있다. 올해 초에는 60여 명의 직원이 선발되어 각 계열사로 이동해 근무하고 있으며 매년 교차 발령을 통해 현재까지 120여 명의 인력이 교류 중에 있다. 뿐만 아니라 KB금융그룹은 은행, 증권, 손보, 카드 등 계열사 직원들로 구성된 그룹 차원의 다양한CoP(Community of Practice) 운영을 적극 지원하며 자발적인 학습 문화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KB금융은 새로운 금융 환경에 적응하고, 리딩 뱅크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인재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1등 금융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이 제일 먼저 선택하는 1등 금융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