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부산진로진학박람회 15일 개막

알림

부산진로진학박람회 15일 개막

입력
2017.07.13 18:21
0 0

15, 16일 해운대 벡스코서…60개 기관 59개 대학 참가

미래직업정보 탐색, 진학컨설팅, 참여 프로그램 등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이 공동 개최하는 ‘2017 부산진로진학박람회’가 15일부터 이틀간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다.

구ㆍ군진로교육지원센터, 한국고용정보원, 부산국립과학관 등 60개 기관과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부산대, 특성화대 등 59개 전국 주요대학이 대규모로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미래직업정보와 체험, 참여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시 관계자는 “사전 예약 프로그램은 지난 2일 공식 사이트(https//dream.pen.go.kr)를 개설하자마자 대부분 마감됐고, 현장 참가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는 등 참가열기가 고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람회는 크게 미래직업정보를 탐색하고 체험할 수 있는 ‘진로관’과 2018 수시모집을 목전에 두고 실질적인 대입정보 안내와 맞춤형 진학컨설팅을 하는 ‘진학관’으로 나눠 14개 주제관과 140여개 부스, 86개 진로진학상담창구, 8개 대형 설명회관 등으로 꾸며진다.

‘진로관’은 진로교육지원센터관, 미래직업정보관, 직업체험관, 지역 맞춤형 진로체험관, 진로적성검사관, 진로상담관, 진로교육관 등 7개 주제관, ‘진학관’은 대학정보관, 대면상담관, 입시설명회관, 학과체험관, 모의면접관, 학생부종합관, 전공멘토관 등 7개 주제관으로 구성했다.

특히 ‘입시설명회관’은 고려대, 연세대, 부산대 등 43개 주요대학이 한 자리에서 매시각 50분씩 대학별 입학정보를 동시 제공하며, 연세대 및 성균관대 입학처장 초청 특강과 전문직업인 진로특강도 마련된다. 입시설명회관에 참가하려면 입장권을 배부 받아야 하는데, 오전설명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설명회는 오후 1시부터 전시장 로비 안내데스크에서 배부한다.

한편 진학관련 개별상담이 이뤄지는 대학정보관과 대면상담관, 모의면접관 등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학교생활기록부, 학력평가성적표, 자기소개서 작성본 등을 지참하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대학입시와 미래직업세계에 대한 정보를 얻어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목상균 기자 sgmo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