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오토라이프]브리핑

알림

[오토라이프]브리핑

입력
2018.07.17 13:33
0 0

기아차, 2019 호주오픈 볼키즈 모집

기아차 2019 호주오픈 볼키즈 선발대회 포스터.
기아차 2019 호주오픈 볼키즈 선발대회 포스터.

기아차가 내년 1월 호주 멜버른에서 열리는 ‘2019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에서 활약할 20명의 볼키즈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볼키즈는 테니스 경기장 내에서 아웃 된 볼 처리, 볼을 선수에게 건네기 등을 하는 유소년들로 원활한 경기 운영을 위해 필수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호주오픈 메인 스폰서인 기아자동차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20명의 대한민국 대표 볼키즈를 선발해 호주 오픈에 참여하도록 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호주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해 선발된 인원들이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기아차를 보유한 고객의 자녀 및 손자녀로,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대한민국 국적의 만 12~15세의 유소년들은 다음 달 23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지프, 콤팩트 SUV ‘올 뉴 컴패스’ 국내 출시

지프 '올 뉴 컴패스' . 연합뉴스
지프 '올 뉴 컴패스' . 연합뉴스

지프가 신형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올 뉴 컴패스'를 17일 출시했다. 올 뉴 컴패스는 소형 SUV 레니게이드와 중형 SUV 체로키 사이의 세그먼트로, 지프의 핵심 SUV 라인업을 완성하는 모델이다. 2007년 첫 출시 이후 10년 만에 풀체인지(완전변경)된 2세대 모델이며 지난해 중국 브라질 인도, 독일 등 순으로 먼저 출시돼 26만대 이상 판매됐다. 국내에서는 가솔린 모델인 ‘올 뉴 컴패스 론지튜드 2.4 가솔린’과 ‘올 뉴 컴패스 리미티드 2.4 가솔린’ 등 두 가지 세부모델을 먼저 선보인다. 안전ㆍ편의사양으로 파크센스 후방 센서 주차 보조 시스템, 후방 카메라 등을 갖췄으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는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 등을 지원한다. 판매가격은 론지튜드 모델 3,680만원, 리미티드 모델 3,980만원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