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오래 연애하는 노하우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오래 연애하는 노하우

입력
2014.12.03 14:47
0 0

연애하면서 가장 어렵고 힘든 건 무엇일까? 연애는 모든 것을 아름답게 만들지만, 때론 모든 것이 다 장애물이 될 때가 있다. 사랑하는 연인과 오래 만나고 싶지만 내 뜻대로 되지 않을 때, 내 연애는 무엇이 문제일까? 이런 걱정들을 해결해 줄‘오래 연애하는 노하우'를 공개하겠다.

1.남친을 인생의 1순위로 두지 않는다

오랜 연애를 방해하는 가장 큰 생각이 모든 것에 있어 연인이 1순위가 된다. ‘나’보다 ‘연인’이 우선이 될 경우, 집착이 심해져 상대 연인은 답답함을 느끼게 된다. 물론 사랑하기 때문에 시도 때도 없이 생각나고, 보고 싶고, 안고 싶지만 내 삶을 지키면서, 연인과의 거리를 유지하며 연애한다면 오래 연애해도 애틋하고, 뜨거운 마음이 식지 않을 거다.

2.남친의 주변 사람들과 가깝게 지낸다

남녀를 불문하고, 연인이 나의 주변 사람들에게 잘 하고, 잘 지낸다면 좋아하지 않을 수 없지 않을까? 말은 쉽지만 연인의 친구들, 동료들, 특히 가족과 친하게 지낸다는 건 어려운 일일지 모른다. 그래도 노력하는 모습만으로도 연인은 당신을 더 사랑하게 될 거다.

3.내 남자에게만 보여주는 모습이 따로 있다

남들은 모르는 연인의 모습을 나만 알고 있다는 사실은 연애를 더 특별하게 만든다. 나한테만 애교 부리는 여자, 나한테만 온갖 개인기를 하며 웃게 만들어주는 남자, 생각만해도 떨리지 않나요? 헤어지면 그런 모습은 다시 볼 수 없음에 서로 더 소중하게 여기게 될 거다.

4.진지하게 어른처럼 싸워라

연애하는 데 있어서 남녀의 차이를 이해하고, 나의 방식을 강요하지 않는다는 건 중요하다. ‘넌 왜 몰라?’가 아닌 ‘남자라서 여자의 마음을 잘 모를 수 있겠구나.’와 같이 생각한다면 평소 싸우던 일이 아무것도 아니라는 걸 느끼게 될 거다.

5.둘만 있어도 매일이 즐겁다

연인과의 권태기가 오는 이유는 새로움 없이 매일이 똑같기 때문이다. 오랜 연애를 준비하는 사람뿐 아니라 지금 권태기를 겪는 연인들에게도 권하고 싶다. 새로운 장소에서, 새로운 음식과, 새로운 분위기의 스킨십이라면 옆에 있는 오랜 연인도 매번 새롭게 느껴질 거다.

6.다름을 인정하고 같은 것을 찾아 간다

‘내가 너한테 맞출게.’라는 말이 달콤하게 들릴지도 모른다. 하지만 사실은 부담스럽고 좋지 않은 말이다. 맞추려고 노력하는 사람에게 연애는 스트레스가 되어 버린다. 서로의 다른 식성, 성격, 취미를 인정해주고, 같은 것을 찾아나간다면 훨씬 달콤한 연애가 될 거다.

쉐어하우스 제공 (필자 : 옷깃) ▶ 원문보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