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 박진수 부회장 “팜한농 1위 안주 않는다… M&A 나설 것” 外
알림

[브리핑] 박진수 부회장 “팜한농 1위 안주 않는다… M&A 나설 것” 外

입력
2016.05.03 20:00
0 0

박진수 부회장 “팜한농 1위 안주 않는다… M&A 나설 것”

LG화학은 박진수 부회장이 지난 2일 경기 안성시 팜한농 종자가공센터와 육종연구소, 안산시의 정밀화학공장 등 팜한농 사업장을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 LG화학은 지난달 동부팜한농 인수를 마무리하고 사명을 팜한농으로 바꿔 공식 출범시켰다. 박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국내 1위에 안주하지 않고 적극적인 인수합병 등으로 해외 시장을 개척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 2016’개최

현대자동차는 국내 유일의 도심 레이싱 축제인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 2016’을 이달 21~22일 인천 송도 국제 업무지역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행사 이틀째인 22일 오후 8시에는 국내 최초로 야간 도심 속 서킷에서 경기를 펼치는 ‘나이트 레이스’가 벌어진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받으면 모바일 상품권 준다

국세청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현금영수증을 받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경품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5월 중 3차례 이상 현금영수증을 받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며,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신청을 한 사람들 가운데 500명을 추첨해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현관 CCTV 스마트폰 서비스 출시

LG유플러스는 현관 CCTV로 방문자를 확인하고 영상통화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 ‘도어캠’을 이달 중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도어캠은 방문자가 초인종을 누르지 않아도 움직임을 감지해 집주인의 스마트폰으로 알려준다. 현관 앞을 자동 촬영해 클라우드인 ‘유플러스 박스’에 저장하고 야간에도 5m까지 식별 가능하다.

한국판 알파고 만든다…‘인공지능 연구소’ 건립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SPRi)는 3일 민간 주도의 인공지능(AI) 연구단체 ‘지능정보기술연구소’가 이르면 올해 안에 출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연구소는 SK텔레콤, KT,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네이버, 한화생명 등 7개 업체가 30억 원씩 출자했으며 주식회사 형태로 설립된다.

중견기업 870곳 줄었지만 기업당 매출ㆍ고용은 늘어

중소기업청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3일 내놓은 ‘중견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2014년 말 기준 중견기업 수는 중소기업 기준 개편 및 중견기업 제외 기준 확대 등의 영향으로 전년(3,846개) 보다 867개 줄어든 2,979개로 집계됐다. 중견기업이 전체 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0.12%(2013년)에서 0.08%(2014년)로 줄었고, 같은 기간 중견기업 매출 비중(17.9%→13.5%)과 고용 비중(9.7%→7.3%)도 감소했다. 그러나 개별 중견기업의 평균 매출액은 1,731억원(2013년)에서 1,821억원(2014년)으로 4.1% 증가했고, 고용인원도 333명에서 344명으로 3.3% 늘었다.

삼성전자, 프리미엄 냉장고 사고 구형 반납시 할인

삼성전자는 다음달 말까지 ‘S 골드러시 냉장고 고객 사랑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 기간 삼성전자 매장에서 2016년형 ‘지펠 T9000’ ‘셰프 컬렉션’ ‘패밀리 허브’ 등 프리미엄 냉장고를 구매하고 사용하던 냉장고를 반납하면 20만원을 할인해준다. 양문형 이상이면 제조사와 연식 등 구분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 스마트공장 내년까지 전국 1,000곳 구축

삼성전자는 지난해 경북에서 추진해온 스마트공장 사업을 내년까지 전국 1,000곳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이는 지역의 중견ㆍ중소기업에 삼성전자의 제조기술 노하우를 전수해 경쟁력을 높이는 사업이다. 현재까지 혜택을 받은 경북지역 140여개 기업들의 생산성은 스마트공장 전환 이전보다 평균 142% 증가했고 불량률은 79% 줄었다.

LG전자 차량용 공기청정기, 중국서 최우수 등급

LG전자는 자사의 차량용 공기청정기(사진)가 중국 광저우 시험센터의 성능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 팔걸이나 뒷좌석 선반에 고정해놓고 사용한다. LG전자는 지난달 25일 개막한 베이징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한 이 공기청정기를 내년 중 출시할 예정이다.

올해 중소기업 제품 공공구매액 86조원

중소기업청은 정부와 공공기관이 올해 85.7조원 규모의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키로 하는 내용이 담긴 ‘2016년도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목표안’을 3일 국무회의에서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공공기관 총 구매목표액(119.9조원)의 71.5%로 지난해 구매액보다 2,000억원 늘어난 수치다.

한전, 이란서 지사 개소… 합의서 10건 체결

한국전력은 박근혜 대통령의 이란 순방기간 중 경제사절단에 참여해 전력 유관기관들과 총 10건의 합의서를 체결하고 약 20명 규모의 이란지사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테헤란 지역 노후 변압기 교체, 호르무즈섬 공장지대 지능형 검침기 설치, 노후 발전소 성능 복구 등의 시범사업을 추진한 뒤 대규모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하겠다는 계획이다. 한전 관계자는 “급속도로 성장하는 이란 발전사업 시장을 선점하고 우리 기업과 동반진출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아쏘시오그룹, 대졸 공채 시작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동아쏘시오그룹(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DM Bio)에서 근무할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12일까지 채용 홈페이지 donga.recruiter.co.kr에 접속해 본인인증 후 안내에 따라 접수하면 된다. 국내외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군필 또는 면제)로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