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코인개발과 블록체인 교육으로 혁신 주도
알림

코인개발과 블록체인 교육으로 혁신 주도

입력
2018.06.08 09:50
0 0

헬스케어네비(주)(대표 전용욱·이하 HCN)는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전문회사다.

최근 이 회사는 신규 암호화폐인 ‘피치코인’의 개발 파트너사로 참여하여 기술 역량을 선보였으며, 이스트블록(EASTBLOCK, ESB)이라는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도 진행 중이다.

이스트블록은 탈중앙화 방식을 채택한 상권(유통) 전용 블록체인 시스템으로, P2P, P2C의 전용 거래토큰을 발행함으로써 재래시장과 지역 중소 쇼핑몰 및 온라인쇼핑몰 활성화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도·소매 유통 시장에 적용 가능하도록 고안된 혁신적인 플랫폼이다.

HCN은 올해 상권 전용 블록체인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여, 국·내외 거래소에 전용 유통 토큰을 상장시키고, 내년 상반기엔 인프라 확충을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HCN은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용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을 진행 중이다.

행정정보의 중심 기관들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각 기관의 특성에 맞는 블록체인을 개발해 4차 산업 미래 기술의 허브로 거듭나겠다는 취지다.

전용욱 대표는 “2016년부터 채굴마이닝 및 암호화폐 원리 및 블록체인 플랫폼 등에 대한 관련 강연 및 교육을 200여 차례 진행해 현재까지 5,00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해 냈다”고 말하며, “추후 블록체인 기반의 개발 전문가 과정 및 마케팅 전문가 과정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