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욱 교수, 단일공법 복강경수술 3,000례
김용욱(사진) 인천성모병원 산부인과 교수팀이 국내 최초로 단일공법 복강경수술 3,000례를 달성했다. 김 교수팀은 2008년부터 자궁근종, 난소낭종, 자궁내막증, 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 등 부인과 질환 수술에 단일공법 복강경수술을 적용해 2011년 8월 1,000례, 지난해 12월 3,000례를 달성했다. 김 교수는 2008년 대한산부인과학회 학술대회 및 아시아ㆍ태평양 산부인과 내시경학회 학술대회에서 단일공법 전자궁절제술을 세계 최초로 발표한 바 있다.
비아그라 정품 확인 사이트 개설
한국화이자제약은 발기부전 치료제 ‘비아그라’(성분명 실데나필시트르산염)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블루다이아몬드’ 웹사이트(bluediamond.pfizer.co.kr)를 개설했다. 이전에는 패키지에 부착된 홀로그램으로 정품을 구별했지만 최근 홀로그램도 위ㆍ변조 사례가 발생해 제품별 고유번호를 부여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패키지에 부착된 스티커의 스크래치를 제거해 고유 번호를 확인한 뒤 해당 번호를 입력하면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태극약품, 항생ㆍ항진균제 티트로신겔 내놔
태극약품은 항생ㆍ항바이러스ㆍ항진균제인 티트로신겔(사진)을 내놨다. 주 성분은 ‘티로트로신’으로 주로 세포막에 채널을 만들어 세포막을 파괴해 단백질 생합성을 억제한다. 입술포진, 피부진균증, 국소부위 화상 등에도 효과가 있다. 겔타입이라 피부에 흡수가 빠르고, 바르고 나서 하얗게 남지 않고 끈적임이 없어 사용이 편리하다.
정윤석 교수, 골다공증학회 회장 취임
정윤석(사진) 아주대병원 내분비대사내과 교수가 최근 대한골다공증학회 신임 회장에 취임했다. 정 교수는 2014년 대한골다공증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회장에 선출됐으며, 임기는 2016년 12월 31일까지 2년간. 대한골다공증학회는 1998년 대한골다공증연구회를 시작으로 2002년에 대한골다공증학회로 정식 출범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