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장흥 구경(9景) 구미(9味) 구품(9品) 선정

알림

장흥 구경(9景) 구미(9味) 구품(9品) 선정

입력
2017.06.27 15:48
0 0
장흥 9경으로 선정된 편백숲 우드랜드. 장흥군 제공
장흥 9경으로 선정된 편백숲 우드랜드. 장흥군 제공

전남 장흥군은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관광 콘텐츠 구경(9景), 구미(9味), 구품(9品)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군은 장흥관광의 브랜드를 높이고 관광객 유치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지역 대표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 9선 발굴을 추진해왔다. 군은 그 동안 다양한 절차를 걸쳐 후보군을 선정하고, 15일부터 21까지 장흥군민과 공무원,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선정위원회에는 26일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장흥만의 특색과 경쟁력을 가진 ‘장흥 9경ㆍ9미ㆍ9품’를 최종 선정했다.

장흥 9경은 ▦편백숲 우드랜드 ▦정남진 장흥토요시장 ▦천관산 ▦제암산 ▦탐진강 ▦보림사 ▦정남진 전망대 ▦소등섬 ▦선학동 마을 등이다. 또 청정지역 장흥을 대표하는 먹거리 9미는 ▦장흥한우삼합 ▦매생이탕 ▦된장물회 ▦키조개요리 ▦바지락회무침 ▦굴구이 ▦하모 샤브샤브 ▦갑오징어 회ㆍ먹찜 ▦황칠백숙 등이 선정됐다.

장흥 9품에는 ▦표고버섯 ▦무산김 ▦한우&육포 ▦청태전 ▦친환경쌀(아르미) ▦낙지 ▦헛개 ▦황칠 ▦매생이 등이 뽑혔다.

군은 선정된 장흥 9경ㆍ9미ㆍ9품을 군 홈페이지, 관광 홍보책자 제작, 온ㆍ오프라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위삼섭 장흥 부군수는 “전국에 많은 관광객이 장흥을 찾아 관광명소도 구경(9景)하고, 구미(9味)에 맞는 음식을 먹고 구품(9品)을 담아 갈 수 있도록 관광브랜드 홍보마케팅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박경우 기자 gwpar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