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2016 대한민국 뷰티산업대상] 아이케어 부문 | ㈜뷰티엔누리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2016 대한민국 뷰티산업대상] 아이케어 부문 | ㈜뷰티엔누리

입력
2016.12.20 04:24
0 0

화장품 개발·유통기업 ㈜뷰티엔누리(대표 이만선·임종열)가 론칭한 레아라 다이아포스는 아이케어(eye care) 전문 브랜드다. 간판 아이템인 ‘하이드로겔 아이패치’를 앞세워 국내는 물론 중국을 포함한 해외 8개국 시장에 안착했다.

‘레아라 다이아포스 하이드로겔 아이패치’는 피부층이 얇아 전문적인 관리가 필요한 눈가 피부를 위해 고안된 제품이다. 눈가에 붙이도록 제작된 하이드로겔 패치에는 얇은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에센스가 높은 함량으로 함유돼있다.

에센스 구성 성분은 금과 다이아몬드에서 얻은 추출물, 화이트플라워콤플렉스를 비롯한 다양한 식물 추출물 등이다. 피부에 생기와 탄력을 불어넣는 이들 성분의 효과에 더해 하이드로겔 특유의 우수한 밀착력과 쿨링감, 보습력 그리고 편리한 사용방식까지 두루 높은 점수를 얻으며 ‘레아라 다이아포스 하이드로겔 아이패치’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수요가 급증하면서 이 제품은 골드에 이어 루비(루비), 블랙(흑진주), 아쿠아블루(씨위드)까지 총 4종 라인을 갖추게 됐다. 여기에 붙이고 자면 밤사이 눈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꿔주는 ‘레아라 다이아포스 슬리핑 아이패치 골드’와 ‘레아라 다이아포스 컨투어 아이크림 골드’도 추가로 나왔다.

후속 제품에는 고기능성 성분인 9가지 한방원료 추출물인 DEW PLUS-TM과 세포분열을 늦추는데 도움을 주는 특허 휴먼기술을 적용한 수선화비늘줄기추출물이 들어있다. 아이케어 전문 제품으로서 성분에서부터 확실한 차별화를 시도한 셈이다.

특히 ‘레아라 다이아포스 컨투어 아이크림 골드’는 동종 제품들과 달리 고농축 밤(balm) 제형을 띠고 있어 중후한 영양감을 느낄 수 있으며 ‘슬리핑 아이패치’와 함께 사용할 시 단시간에 즉각적인 효과를 발휘하는 시너지 케어가 가능하다.

뷰티엔누리는 아이케어 제품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기반 삼아 기초 스킨케어 분야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하이드로겔 마스크’ 4종을 비롯한 기초케어 제품들은 연이어 선보여 중국의 대표적인 온라인몰인 vip 직구몰에 입점시켰고 드럭스토어에선 매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아이케어 분야에서 쌓아온 레아라 다이아포스의 브랜드 파워를 소비자들이 인정해준 결과다.

이처럼 레아라 다이아포스는 세계 최대 화장품 시장을 향해 쑥쑥 성장하고 있는 중국에서 굳건한 인기를 구축하고 있다. 일찌감치 현지 위생허가를 완료한 아이패치 4종과 더불어 슬리핑 아이패치, 컨투어 아이크림 그리고 기초제품인 마스크 4종이 내년 허가 절차를 마무리하면 판매망이 본격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실제로 레아라 다이아포스 제품들은 최근 중국 내 1선 도시를 중심으로 왓슨스 매장 772곳에 일괄 입점했다. 까르푸, 월마트 등 대형마트 역시 1선 도시에 있는 매장 위주로 370여 곳에 진출했으며 옌리, 디판 등 20대 젊은 층이 즐겨 찾는 오프라인숍과 티몰 플래그십숍에서도 앞다퉈 레아라 다이아포스의 제품을 찾고 있다.

유통망 확대와 함께 현지 마케팅에도 힘이 실리고 있다. 얼마 전에는 중국의 온라인 유명스타인 왕홍들이 자발적으로 뷰티엔누리 한국 본사를 방문해 레아라 다이아포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를 영상으로 소개해 화제가 됐다.

뷰티엔누리 관계자는 “레아라 다이아포스의 중국 내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주력 아이템인 아이패치의 경우 유사품이 등장했다”며 “모조품 근절에 총력을 기울이는 동시에 저가 유사품이 흉내 내기 어려울 정도로 압도적인 제품력을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나아가 뷰티엔누리는 내년 1월 야심작인 ‘레아라 다이아포스 퍼펙트케어 아이세럼 골드’를 출시해 아이케어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국내외 유통망과 품목을 다각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뷰티한국 편집부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