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브리핑] 쌍용차, 티볼리 업그레이드 모델 ‘아머’ 출시 外

알림

[브리핑] 쌍용차, 티볼리 업그레이드 모델 ‘아머’ 출시 外

입력
2017.07.17 17:58
0 0

LS전선, 동남아 해저케이블 시장 개척

LS전선 동해공장에서 생산한 수출용 해저케이블이 강원 동해항에서 선적되고 있다. LS전선 제공
LS전선 동해공장에서 생산한 수출용 해저케이블이 강원 동해항에서 선적되고 있다. LS전선 제공

LS전선은 최근 싱가포르 전력청으로부터 620억원 규모의 초고압 해저케이블 사업을 수주했다고 17일 밝혔다. 동남아시아 해저케이블 시장 첫 진출이다. 강원 동해시에서 국내 유일의 해저케이블 전문 공장을 운영 중인 LS전선은 북유럽 해상풍력발전단지를 비롯해 미국 캐나다 카타르 등에서 대규모 해저케이블 사업을 진행 중이다.

삼성전자, 게임 특화 노트북 ‘오디세이’ 고성능 모델 출시

게임 특화 노트북 오디세이의 고성능 모델. 삼성전자 제공
게임 특화 노트북 오디세이의 고성능 모델.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게임 특화 노트북PC 오디세이의 고성능 모델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엔비디아의 그래픽카드 ‘지포스 GTX 1060’이 탑재돼 기존 모델 대비 그래픽 처리속도가 30% 향상됐고 배터리 용량은 53% 증가했다. 게임 중 자주 사용하는 ‘WㆍAㆍSㆍD’ 키에 붉은 조명이 추가됐고 중앙처리장치(CPU)와 저장장치 사용량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게임 녹화 단축키도 장착됐다. 가격은 180만~248만원이다.

신일산업, 국내 최초 날개 두 개 선풍기 ‘토네이도 트윈팬’ 출시

국내 최초 2중 날개 선풍기 토네이도 트윈팬. 신일산업 제공
국내 최초 2중 날개 선풍기 토네이도 트윈팬. 신일산업 제공

신일산업은 국내 업체 중 처음으로 2중 날개 선풍기 토네이도 트윈팬을 17일 출시했다. 큰 날개는 풍부한 바람을 보다 멀리 조용하게 전하고 소형 날개는 가운데 뭉친 바람까지 내보내 더욱 시원한 느낌을 제공한다. 신일산업은 2중 날개와 간편하게 분해ㆍ조립하는 선풍기 망에 대한 특허도 취득했다. 온라인 쇼핑몰 기준 최저 가격은 9만6,000원대다.

넷마블 모바일 리니지, 신규 거래소 오픈

넷마블게임즈의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 17일 신규 거래소 운영을 시작했다. 넷마블게임즈 제공
넷마블게임즈의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 17일 신규 거래소 운영을 시작했다. 넷마블게임즈 제공

넷마블게임즈가 17일 ‘리니지2 레볼루션’의 거래소 시스템을 개편했다. 넷마블의 새 거래소는 ‘그린다이아’라는 게임 내 재화로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다. 기존에는 이용자가 돈을 주고 구매해야 하는 블루다이아가 활용됐지만 유료 재화가 사용되는 거래소는 청소년 이용 불가라는 게임물관리위원회의 새 정책을 반영해 게임을 하면 자동으로 획득할 수 있는 재화 그린다이아로 결제 수단을 바꿨다.

쌍용차, 티볼리 업그레이드 모델 ‘아머’ 출시

쌍용자동차는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볼리의 새로운 모델인 ‘아머’(사진)를 20일부터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티볼리 아머는 미식축구 보호구와 메카닉(mechanic·정비공)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은 새 범퍼 디자인이 적용된 게 특징이다. 이 외에도 17인치 다이아몬드커팅휠 탑재, 언더코팅 범위 확대, 투톤컬러 선택 확대 등 상품성을 높였다. 판매 가격은 모델별로 가솔린은 1,651만~2,242만원, 디젤 모델은 2,060만~2,420만원이다.

진에어 국내선 취항 9주년…누적탑승 1,900만명 돌파

진에어는 국내선에 취항한 지 9년만에 누적탑승객 1,90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현재 진에어는 김포~제주 노선을 비롯해 청주~제주, 부산~제주, 광주~제주 등 총 4개의 국내선을 운영하고 있다. 진에어는 2008년 7월17일 김포~제주 노선에 취항하며 첫 운항을 시작했으며 취항 첫해 여객 수 16만명을 기록한 후, 2009년 9월 100만명, 2015년 2월 1,000만명을 돌파했다. 진에어 관계자는 “지난달 광주~제주 노선을 신규 취항하는 등 국내선이 확대됨에 따라 하반기 내에 국내선 누적 탑승객 2,000만명을 돌파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20~22일 오후 3~5시 음료 반값 할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한국 매장 개점 18주년을 기념해 20∼22일 오후 3~5시 전국 1,050여 개 매장에서 바리스타가 제조하는 음료를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일부 매장 제외)하는 ‘고객 감사 해피아워’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를 통해 구매 가능한 음료 잔수는 하루 1인 1회 총 3잔이며, 드라이브 스루 매장의 경우 구매 가능한 음료는 차량 1대당 총 3잔으로 제한된다. 미국 커피체인점인 스타벅스는 1999년 7월 이대에 1호점을 내며 한국에 진출했다.

삼양식품, 불닭 오징어·아몬드 출시

삼양식품은 신제품 ‘불닭오징어’와 ‘불닭아몬드’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각각 오징어와 아몬드에 불닭볶음면의 소스를 입힌 제품이다. 불닭오징어와 불닭아몬드는 맵고 중독성 있는 소스를 사용해 불닭볶음면에 익숙한 10대는 물론 간단한 안줏거리를 찾는 ‘혼술족’을 겨냥했다. 불닭오징어와 불닭아몬드는 전국 유통채널 및 삼양식품 자체 온라인몰 ‘삼양맛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홈플러스, 전기차 충전소 전국 점포로 확대

홈플러스는 올해 하반기에 강원, 충청, 전라, 경북 등 전국 68개 점포에 전기차 충전소를 추가 설치해 연내 전국 101개 점포로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2010년 서울 영등포점에 유통업계 최초로 전기차 충전소를 마련한 이후 현재까지 33개 점포(급속 33기ㆍ완속 7기)에 충전소를 두고 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전기차 이용객들이 충전을 기다리는 동안 쇼핑이나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충전소를 확대 운영키로 했다”고 말했다.

KGC인삼공사, ‘정관장몰’ 오픈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 비타민,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등 건강기능식품과 안심먹거리, 화장품, 스포츠용품 등을 판매하는 온라인쇼핑몰 ‘정관장몰’ (www.kgcshop.co.kr)을 18일 오픈한다. ‘정관장몰’은 입점한 2,600여개 제품 중 정관장 홍삼을 비롯한 건강기능식품이 약 40%인 1,000여개 제품, 화장품 450여개 제품, 안심먹거리 300여개 제품으로 구성된 건강기능식품 특화 온라인쇼핑몰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