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피부이야기] ‘피부보호막’ 해바라기씨 오일 활용법
알림

[피부이야기] ‘피부보호막’ 해바라기씨 오일 활용법

입력
2013.09.30 04:39
0 0

메마른 피부와 고슬고슬 올라오는 각질은 건조한 환절기만 되면 찾아오는 고질병이 아닐까 싶습니다. 건조함은 피부노화의 기본이고 건조함으로 인해 각질 턴오버가 느려져 피부는 칙칙해지고 제품의 좋은 성분이 진피층까지 깊숙이 침투가 어려워지지요. 또한 잔주름 유발과 깊고 굵은 주름의 시발점이 된다는 것은 이제 완전히 숙지되셨지요?

피부를 보호하는 장벽은 각질세포와 지질층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수분을 머금고 있을 때 외부의 공격을 막고 내부 수분 보유력을 높여 더욱 건강한 상태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환절기에는 찬바람과 건조한 날씨로 피지분비가 줄어들어 피부보호 장벽의 밸런스가 깨지면서 피부는 더욱 건조하고 각질이 고슬고슬 올라오게 되는 것 이지요. 오늘은 이 모든 고민을 개선해줄 수 있는 해바라기씨 오일 활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해바라기씨 오일의 효능

해바라기씨 오일은 리놀레익산이 50%이상 함유되어있고, 비타민 A, B, C, E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오일입니다. 피지의 주성분인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가벼우면서 피부 흡수력이 높아 페이셜 오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피부에 얇은 보호막을 형성해 보습에 좋고 트러블을 유발하지 않는 오일로 지성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피부 노화를 지연시키고 재생에도 도움이 됩니다.

해바라기씨 오일 활용법

1. 건조함을 심하게 호소하는 경우

수분크림을 바른 뒤 해바라기씨 오일을 한 두 방울 얇게 펴 발라주세요. 수분 침투력과 유지력이 훨씬 높아집니다.

2. 각질정리 후에도 각질이 들뜨는 경우

마무리 크림에 한 두방울 섞어 발라주세요. 피부보호막 형성으로 각질세포 사이사이를 메워 피붓결이 안정됩니다.

3. 트러블이 있는 여드름피부

해바라기씨 오일에 라벤더 오일 한 방울을 섞어 피부결 방향으로 가볍게 마사지해주세요. 수렴 진정작용과 항균, 재생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켜줍니다.

박진희 바움 에스테틱&스파 대표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