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 전북 김제 지평선고에 교사 기증
부영그룹이 14일 전북 김제시 지평선고에 교사(校舍)인 ‘우정원(宇庭園)’을 신축ㆍ기증하기로 하고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의 아호인 ‘우정(宇庭)’에서 따온 우정원은 연면적 1,652㎡(옛 500평), 지상 2층 규모 철근콘크리트 건물로 신축할 예정으로 12개 교실을 갖추게 된다.
대한항공, 나이로비 운항 당분간 중단
대한항공이 에볼라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20일부터 인천∼케냐 나이로비 노선 운항을 중단한다고 14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추후 상황 변화를 살펴 운항 재개를 결정할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이 노선에서 주 3차례 218석 규모의 A330-200 기종으로 운항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이스라엘의 정세 불안 때문에 지난달 19일부터 텔아비브 노선에서도 일시적으로 운항을 중단한 상태다.
‘다음 지도’, PC 웹에서 전국 대중교통 안내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전국 각 지역의 대중교통 길찾기 서비스를 ‘다음 지도’ PC웹에서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다음 지도는 고속·시외버스, 항공, 여객선 등 다양한 교통수단 정보를 통해 지역 간 최적 경로를 안내한다. 고속버스와 여객선은 운행 시간표, 실시간 잔여 좌석 수 확인, 실시간 예매까지 가능하다. 기차와 고속버스, 여객선의 실제 운행 경로를 지도에서 볼 수도 있다.
포스코, 포스코특수강 세아그룹에 매각하기로
포스코와 세아그룹은 14일 포스코특수강을 세아그룹에 매각하기로 하는 등 상호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의 MOU를 맺었다. 양측은 포스코특수강과 세아베스틸의 M&A를 추진하고 국내 특수강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협력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아울러 특수강 산업 내 중소철강사와 동반성장활동을 강화해 업계 전반의 경쟁력을 높이고 구조조정과정에서 고용불안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삼성 드림클래스 여름캠프 끝…중학생 3,000명 수료
삼성그룹이 도서·산간지역 중학생 3,000명을 대상으로 3주간 전국 10개 대학에서 진행한 드림클래스 여름캠프가 막을 내렸다. 삼성 드림클래스는 빈곤의 대물림을 차단하고 사회통합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2012년 3월부터 시작한 교육사회공헌 사업이다. 사교육을 받기 어려운 저소득층 중학생에게 영어와 수학을 가르치고, 강사로 선발한 대학생에겐 장학금도 지급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