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 공공저작물 활용 중소기업 지원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브리핑] 공공저작물 활용 중소기업 지원 外

입력
2015.06.26 17:03
0 0

공공저작물 활용 중소기업 지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정보원은 지난해에 이어 공공저작물 활용 중소기업과 1인 창조기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다음달 10일까지 공공누리(www.kogl.kr) 및 문화정보원(www.kcisa.kr) 사이트를 통해 공모한다. 올해 선정된 15개 기업에는 상품디자인 및 마케팅, 컨설팅과 홍보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공공누리 사이트에는 무료로 사용 가능한 공공저작물 약 390만 건이 등록돼 있다.

구자용 E1 회장, 가스안전대상 금탑산업훈장

산업통상자원부는 26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제22회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 시상식을 열어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에 액화석유가스(LPG) 수입ㆍ판매사인 E1의 구자용 회장을 선정했다. 수상자는 개인 33명과 단체 4곳이다.

CJ제일제당, ‘2015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 수상

CJ제일제당은 26일 기상청과 한국기상산업진흥원이 2006년 제정해 시상하는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에서 대상인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한국기상산업진흥원은 “기상정보 활용 시스템을 갖추고 원당 작황 점검 및 곡물 구매 전략에 활용해 사업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KB국민은행, 해외송금 우대 서비스 시행

KB국민은행은 해외송금 장기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송금수수료를 우대해주는 ‘KB Partners 해외송금 우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연간 해외송금 누적 금액이 2만달러 이상이고, 누적 송금횟수가 3회 이상이면 해외송금 수수료를 50% 감면해주고 그 이후로는 매 3회차 송금 때마다 수수료를 전액 면제해준다.

롯데마트, 행복드림 봉사단 지역 복지시설 아동들에 위생교육

롯데마트는 직원들로 구성된 ‘행복드림 봉사단’이 20개 점포 결연시설의 미취학 아동 및 초ㆍ중학생 대상으로 여름철 건강관리 및 위생 교육을 진행하고, 손 소독제 등 5,000여개의 위생관리용품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롯데마트의 점포 단위 125개 행복드림 봉사단은 지역 복지시설과 자매결연을 맺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중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