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재)대구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16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이 올해 성공적인 축제 진행을 위해 컬러지기(자원봉사자)를 4월 8일까지 모집한다. 대구와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만 18세 이상의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올해 축제는 ‘열정’을 주제로 ‘모디라~ 컬러풀! 마카다~ 퍼레이드!’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5월 7, 8일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에서 개최한다.
지난해까지 중앙로에서 열던 축제장을 국채보상로로 옮겨 더 넓고 더 길게 확장했다. 축제 기간 중 종각네거리에서 서성네거리까지 국채보상로 교통이 통제되며, 이 거리에서 2㎞의 화려한 퍼레이드를 펼치게 된다.
올해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의 핵심인 ‘컬러풀 퍼레이드’는 대상 상금을 한국 최대인 3,000만 원으로 인상하는 등 총상금 1억3,000만 원으로 전국 최대 규코의 퍼레이드형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원봉사자는 리더, 진행, 홍보, 안내, 통역 5개 부문으로 모집하며, 컬러지기 단장은 리더님 지원자 중에서 선발하게 된다. ID카드와 축제 공식티셔츠를 제공하며 봉사시간에 따라 자원봉사자 인증서를 발급한다. 교통비와 식비조로 하루 1만2,000원을 지급한다.
참가신청은 컬러풀대구페스티벌 홈페이지(www.cdf.or.kr)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2016cdf@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배유미기자 yu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