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알림

무더위 한방에 날릴 ‘워터 페스티벌 4’

입력
2016.07.28 14:10
0 0

더울 때는 뭐니뭐니해도 물에서 노는 게 최고다. 산과 계곡에 발만 담그는 수준으로 만족하지 못한다면 올 여름은 물축제장에서 제대로 놀아보자.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볼거리가 가득한 4곳의 여름 물축제를 소개한다.

▦지상 최대의 물싸움, 정남진장흥물축제

지상최대의 물싸움, 대한민국 대표 물축제를 자부하는 ‘정남진장흥물축제’가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7일간 전남 장흥 탐진강 수변공원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펼쳐진다. 게릴라 부대와 물싸움을 하며 퍼레이드를 벌이는 살수대첩을 시작으로 다양한 육상, 수상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올해는 야간 워터풀파티와 EDM파티 등 한여름 밤을 흥겹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29~31일 오후 9시)을 추가했다.

거리퍼레이드 살수대첩은 30일 오후 1시부터 군민회관~중앙로~장흥교 구간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최고의 물축제답게 장흥군민과 관람객이 한데 어우러져 치열한 물싸움을 펼친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매일 오후 2시(7월30~8월4일) 탐진강변에서 열리는 지상 최대의 물싸움. 소방차와 헬기까지 동원해 물대포와 물풍선을 날리고, 수중전의 스릴을 만끽하는 더위사냥 프로그램이다. 수중 줄다리기와 맨손으로 물고기 잡기, 뗏목, 수상자전거, 카누, 워터볼, 바나나보트 등 물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기간 : 7월 29일(금) ~ 8월 4일(목)

▶장소 : 전남 장흥군 장흥읍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

▶문의 : 정남진장흥물축제추진위원회 061-863-7071

▦대한민국 물의 시원(始原),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축제

한강과 낙동강의 발원지인 태백에서는 2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10일간 ‘한강·낙동강 발원지축제’가 열린다. 황지연못을 중심으로 낙동강 1,300리 소원성취 체험, 발원수 족욕체험, 낙동강 발원수 채수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마당극과 문화공연 등 볼거리도 마련된다.

이달 30~31일과 8월 6~7일, 중앙로 일원에서는 물총과 물폭탄을 동원해 벌이는 게릴라 물싸움 ‘얼水절水 물놀이 난장’이 펼쳐진다. 물풍선 던지기, 팀 대항 과녁 맞추기 등도 분위기를 띄운다. 축제 기간 시내에는 300m 초대형 워터 슬라이드를 설치한다.

해발 1,000m가 넘는 오투리조트에서는 매일 오후 7기 30분부터 무료 야외영화가 상영된다. 고원도시 태백에는 한여름 밤에도 모기가 없어 가능한 행사다. 검룡소에서는 한강발원제가 예정돼 있다.

▶기간 : 7월 29일(금) ~ 8월 7일(일)

▶장소 : 태백시 황지동 일원

▶문의 : 태백시 축제위원회 033-550-2085

▦내륙의 바다에서 즐기는 충주호수축제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 일원에서는 이달 30일부터 8월 7일까지 ‘충주호수축제’가 열린다. 축제장은 크게 5개 구역으로 나눠져 있다. 수상체험존에서는 바나나보트, 땅콩보트, 카누, 카약, 수상자전거 등을 즐길 수 있고, 물이벤트존에서는 창작보트 경주대회, 튜브 줄다리기, 수중 림보, 얼음 깨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물 이벤트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30분 단위로 진행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는 물놀이존에는 워터 슬라이드와 풀장을 설치했다. 전시 및 놀이존에는 LED 조명으로 빛 터널을 설치해 한여름 밤을 밝힌다. 중앙탑공원은 텐트 100동이 들어서는 캠핑존으로 운영된다. 행사기간 중 매일 저녁 시원한 맥주와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는 맥주 페스티벌도 열린다.

▶기간 : 7월 30일(토) ~ 8월 7일(일)

▶장소 :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 일원

▶문의 : 중원문화체육관광진흥재단 043-850-7983

▦땀띠야 물렀거라, 평창더위사냥축제

2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평창군에서는 더위사냥축제가 열린다. 축제가 열리는 대화면 땀띠공원은 매일 수천 톤의 냉천수가 솟아오르는 곳으로, 이 물로 목욕을 하면 몸에 난 땀띠가 씻은 듯이 사라진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신비의 ‘땀띠물’ 체험, 맨손 송어잡기, 대화천 반두 물고기 잡기, 등골 오싹 광천선굴 체험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텐트를 빌릴 수 있고, 감자 캐기, 땀띠물 족욕, 모닥불 피우기, 사륜오토바이타기, 공예품 만들기 등의 체험도 즐길 수 있다.

▶기간 : 7월 29일(금) ~ 8월 7일(일)

▶장소 : 평창군 대화면 땀띠공원(대화천) 일원

▶문의 : 평창더위사냥축제위원회 033-334-2277

최흥수기자 choissoo@hankookilbo.com 자료제공=장흥군 태백시 충주시 평창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