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 중진공, 1박2일ㆍ슈돌ㆍ런닝맨 등에 간접광고할 중소기업 모집
알림

[브리핑] 중진공, 1박2일ㆍ슈돌ㆍ런닝맨 등에 간접광고할 중소기업 모집

입력
2016.09.22 18:02
0 0

중진공, 1박2일ㆍ슈돌ㆍ런닝맨 등에 간접광고할 중소기업 모집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기제품 간접광고(PPL)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다음 달 4일까지 모집한다. 선정된 업체의 제품은 1박2일(KBS) 런닝맨(SBS) 슈퍼맨이 돌아왔다(KBS) 불타는 청춘(SBS) 등 지상파 6개 예능프로그램에 노출된다. 중진공은 간접광고 비용을 최대 50% 보조한다. 희망 기업은 중진공 홈페이지(home.sbc.or.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거나 중진공 마케팅기획팀(055-751-9755)으로 문의하면 된다.

KT&G, 경주 문화재 복구에 5억원 지원

백복인 KT&G 사장은 22일 경주 5.8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문화재 복구를 위해 문화재청과 ‘지진 피해 문화재 복구 지원 협약’을 맺고, 민간기업 최초로 5억원을 전달했다. 지원금은 KT&G 임직원과 회사가 일대일로 매칭해 만드는 사회공헌기금 ‘상상펀드’에서 전액 마련됐다.

이케아코리아 “15개 서랍장 추가 판매 중지”

안드레 슈미트갈 이케아코리아 대표는 22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자체 시험을 거쳐 15개 서랍장에 대해 20일부터 판매를 중단했다”고 말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수거ㆍ교환 요청에 따라 판매를 중단한 15개 제품에 더해 총 30가지 서랍장의 판매를 중단한 것이다. 이케아코리아는 매장 수를 2020년 6개까지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삼강엠앤티, 이란 국영조선소와 4,450억원 규모 계약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조선기자재 제조업체 삼강엠앤티가 이란 국영조선소 이소이코(ISOICO)와 4,450억원 규모의 계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삼강엠앤티는 앞으로 3년간 1,000톤급 골리앗 크레인을 공급하는 등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마트, 창업ㆍ벤처기업 지원에 9억원 출연

이마트는 22일 대ㆍ중소기업협력재단과 ‘상생서포터즈 청년 창업 프로그램’ 협약을 맺고, 3년간 총 9억원을 출연하기로 했다. 정부와 기업이 일대일로 재원을 마련, 창업ㆍ벤처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LG전자, 두 방향으로 문 여는 건조기 출시

LG전자가 22일 세계 최초로 2개 방향으로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는 건조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위에서 아래로 또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어 옷을 넣고 빼는 자세에 따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도시가스를 연료로 사용하는 가스 방식으로 출고가는 104만원이다.

AJ렌터카 업계 최초 미국 진출

AJ렌터카가 업계 최초로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4분기부터 영업에 돌입한다. AJ렌터카는 LA법인을 시작으로 캘리포니아주 내 어바인, 풀러턴 및 오렌지 카운티 등 한인 및 아시아인들의 거주 하는 지역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현대차 고성능차 RN30 티저이미지 공개

현대자동차 유럽법인은 22일 고성능 브랜드 N의 새로운 콘셉트카 ‘RN30’의 티저(예고) 이미지를 공개했다. 콘셉트카 ‘RN30’은 신형 i30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주행 성능을 극대화한 트랙 전용 레이싱 모델로 이 달 29일(현지시간) ‘2016 파리모터쇼’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차, 2016 하노버 모터쇼 참가

현대자동차는 21일(현지시각) 독일 니더작센주 하노버에서 열린 세계 최대 상용차 모터쇼인‘2016 하노버 모터쇼에 참석했다.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모터쇼에서 현대차는 콘셉트카인 H350(국내명 솔라티)의 수소전기차 모델 1대와 마이티와 엑시언트 등 양산차 5대를 선보인다.

대한항공, 보잉과 무인헬기 공동개발

대한항공은 21일 서울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에서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과 데니스 뮐렌버그 보잉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500MD 무인헬기 공동개발을 위한 합의각서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보잉 측은 대한항공에 비행조종, 시험평가 등의 자료 및 관련 기술을 지원하고 해외 공동 마케팅을 수행하게 된다. 내년까지 개발을 마칠 500MD 무장형 무인헬기는 주야간 정찰감시는 물론 근거리 정밀타격이 가능해 전방에서의 감시정찰 등에 활용될 전망이다.

삼성전자, 프로게임단에 게임용 모니터 후원

삼성전자는 삼성 갤럭시 프로게임단 소속 선수들에게 연습과 경기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최적화 모니터를 공식 후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모니터는 세계 최초로 컨텀닷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곡면형 모델로 영상 응답이 빨라 잔상과 끊김 없는 영상을 즐길 수 있다.

한ㆍ몽골 경제동반자협정(EPA) 추진 공동 연구

한국과 몽골 정부가 양국의 경제동반자협정(EPA) 추진 가능성을 공동 연구한다.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7월 몽골 순방 당시 정상회담을 통해 한-몽골 EPA 공동연구 추진을 합의한 데 따른 후속조치다. 연구는 22일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서 양국 수석대표인 김학도 산업부 통상교섭실장과 바트체첵 몽골 외교부 차관 간 면담을 시작으로 1년간 진행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