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알파고 vs 커제’ 게임머니 건 승부 예측전도 등장

알림

‘알파고 vs 커제’ 게임머니 건 승부 예측전도 등장

입력
2017.05.22 14:33
0 0
NHN엔터테인먼트 제공
NHN엔터테인먼트 제공

세계 바둑 랭킹 1위 커제(柯潔) 9단과 구글의 2세대 인공지능(AI) 알파고 2.0와의 대국에 전 세계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승부 예측에 경품을 건 이벤트까지 등장하며 ‘인간 대 AI’ 승부 열기가 한층 달아오르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자사 바둑 게임 ‘한게임 바둑’에서 커제 9단과 알파고의 대결을 맞아 예측과 응원 이벤트, ‘참여형 문자 중계’ 서비스 등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인간과 AI, 세기의 대결’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예측하라!’는 총 3회에 걸쳐 펼쳐지는 커제와 알파고의 승부를 맞추는 이벤트다. 최종 점수, 최종수 합, 불계승 및 반집승 여부 등으로 구분해 미리 예상하는 방식으로 1국 시작 전인 23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정답을 모두 맞춘 참여자 중 10명을 선정해 한게임 바둑 게임 재화인 바둑머니 10억M을 증정한다.

한게임 바둑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에 응원 댓글을 남기면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응답하라!’ 이벤트도 진행된다. 댓글을 남긴 이용자 중 30명은 CGV 영화관람권 2매를 받을 수 있다. 블로그, 카페 등에서 한게임 바둑 이벤트를 소개한 10명에게는 문화상품권(5만원권)이 제공된다.

커제와 알파고의 대결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문자 중계도 마련된다. 이번 경기는 유준상 9단(1국), 조한승 9단(2, 3국)이 문자 해설을 맡을 예정이다.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바둑대국을 주제로 해설자와 질의응답도 나눌 수 있다.

조한승 9단은 “알파고가 이세돌 9단과의 대국 이후 점점 강해지고 있어 커제 9단이 승리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며 “하지만 커제 9단이 최근 시합에서 알파고의 수법을 자주 사용하면서 연구하고 있어 작은 희망을 걸어본다”고 전했다.

맹하경 기자 hkm07@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