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맨홀’ 김재중 “전역 후 첫 드라마, 오랜만의 로코 설렌다”

알림

‘맨홀’ 김재중 “전역 후 첫 드라마, 오랜만의 로코 설렌다”

입력
2017.06.26 10:12
0 0

김재중이 ‘맨홀’ 출연을 앞둔 소감을 밝혔다. 씨제스엔터테인먼트
김재중이 ‘맨홀’ 출연을 앞둔 소감을 밝혔다. 씨제스엔터테인먼트

김재중이 유이와 함께 ‘맨홀’ 출연을 확정 짓고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한다.

KBS2 새 수목드라마 ‘맨홀-이상한 나라의 필’(극본 이재곤/연출 박만영, 이하 맨홀)은 백수 봉필이 우연히 맨홀에 빠지면서 벌어지는 시간여행을 그린 랜덤 타임슬립 드라마다.

극 중 김재중은 남다른 존재감을 자랑하는 ‘하늘이 내린’ 백수 봉필 역을 맡았다. 동네 어디에나 있는 흔하디 흔한 맨홀로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황당한 시간여행자다. 가열차게 28년째 짝사랑 중인 ‘여사친’ 수진이 결혼한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에 낙담하던 봉필은 의문의 맨홀 에 빠지면서 황당무계한 시간여행을 시작한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봉필의 시간여행은 사소한 행동 하나에 현실을 뒤죽박죽 신세계로 바꾸어 놓는 상상초월 나비효과를 불러온다. 뒤틀린 현재도 되돌려야 하고 수진의 마음도 잡아야 하는 봉필의 고군분투 시간여행이 때로는 웃음을, 때로는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2년 만의 컴백을 앞둔 김재중은 26일 ‘맨홀’ 측을 통해 “전역 후 첫 드라마이고, 오랜만에 로맨틱코미디로 인사드리게 돼 기대되고 설렌다. 엉뚱한 시간여행자 봉필 캐릭터로 지금까지 보여주지 못했던 김재중의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유이. 열음엔터테인먼트
유이. 열음엔터테인먼트

유이는 결혼을 일주일 앞둔 봉필의 28년 짝사랑이자 ‘여사친’ 강수진을 연기한다. 대충 묶은 머리에도 예쁜, 도도하고 세련된 비주얼에다 허당스러운 반전 매력도 겸비했다. 결혼을 일주일 앞두고 봉필의 황당무계한 시간여행이 시작되면서 한때 ‘썸’이었던 봉필과 인연이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게 된다.

유이는 “처음 시도 해보는 판타지 로맨틱코미디라 설렌다. 수진이란 인물이 흥미로워 대본을 보자마자 하고 싶다는 마음이 컸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유쾌한 드라마인 만큼 시청자분들도 분명 좋아하실 거라 믿는다. 좋은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맨홀’은 ‘결혼해 주세요’, '포도밭 그 사나이' 등을 연출한 박만영 PD와 '특수사건 전담반 TEN'을 쓴 이재곤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7일의 왕비’ 후속으로 오는 8월 처음 방송된다. 

강희정 기자 hjk0706@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스텔라 민희, 티저 이미지 속 아련한 눈빛+섹시 포즈

FNC 측 "초아 AOA 탈퇴 협의 중..결정된 바 없다"

[포토]박신혜 '과감하게 벗어내린 재킷'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