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SBS연예대상]예능인 아닌 '미우새' 네 어머니 대상 진풍경(종합)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SBS연예대상]예능인 아닌 '미우새' 네 어머니 대상 진풍경(종합)

입력
2017.12.31 00:39
0 0

'미우새' 어머니들이 대상을 받았다. 2017 SBS 연예대상 캡처
'미우새' 어머니들이 대상을 받았다. 2017 SBS 연예대상 캡처

'미운 우리 새끼' 네 어머니가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30일 저녁 8시55분 방송된 '2017 SBS 연예대상'에서는 올해 SBS 예능에서 활약한 수상자와 수상작들이 공개됐다.

신인상 쇼 토크 부문은 '미운 우리 새끼'에서의 1/4 하우스 공개로 올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이상민, 새로운 캐릭터를 발견하게 한 '싱글와이프'의 정재은이었다. 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은 '마스터키'에서 활약한 워너원 강다니엘, '런닝맨'에서 '돌소민'으로 통하는 전소민이었다.

라디오 DJ상은 팟캐스트로 시작해 지상파로 확대된 '언니네 라디오'의 두 DJ 송은이와 김숙, 아침을 책임지는 '김영철의 파워FM'의 김영철이 받았다. 모바일 아이콘상은 '예쁘게 살래 그냥 살래'의 화장하는 남자 김기수, '복붙쇼'에서 싱크로율 높은 분장을 보여주는 박나래가 수상했다. 방송작가상 중 예능 부문은 노윤, 교양 부문은 장윤정, 라디오 부문은 전진실 작가에게 돌아갔다.

베스트 커플상 수상자로는 '런닝맨'의 현실 남매 이광수와 전소민이 선정됐다. 베스트 팀워크상은 중년의 청춘시대를 보여주는 '불타는 청춘' 팀이었다. 베스트 챌린지상은 결혼 이후 변화를 꾀한 '자기야-백년손님'의 나르샤, '정글의 법칙'에서 야생 먹방을 보여준 조보아와 '갓세정'이라는 별명을 가진 김세정이었다.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은 예능하는 배우들 '불타는 청춘'의 김광규, '싱글와이프' 이유리였다. 박수홍과 함께 사고를 치고 다니는 '미운 우리 새끼'의 윤정수와 아내 한수민 덕에 상을 받았다고 말한 '싱글와이프'의 박명수가 신스틸러상을 받았다.

최우수 MC상 교양 다큐 부문은 '궁금한 이야기 Y'를 수년째 진행 중인 김석훈, 예능 부문은 'K팝스타6', '판타스틱 듀오2', '마스터키'까지 3개 프로그램을 이끈 전현무가 받았다. 올해의 프로그램상 교양 다큐 부문은 '영재발굴단', 예능 부문은 '미운 우리 새끼'가 수상했다. 추자현, 우효광 부부는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를 통해 핫스타상을 품에 안았다. '푸드트럭'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은 백종원은 공로상의 주인공이 됐다. 아시아 투어를 진행했던 '런닝맨'은 글로벌 스타상을 받았다.

우수상 쇼 토크 부문은 노래하는 개그맨 '판타스틱 듀오2'의 김준현, 어머니와 함께 참석한 '미운 우리 새끼'의 토니안이 받았으며 버라이어티 부문은 '불타는 청춘' 원년 멤버인 강수지에게 돌아갔다. PD들이 뽑은 프로듀서상은 큰 부상을 극복하고 돌아온 '정글의 법칙' 김병만이었다. 최우수상 쇼 토크 부문은 '미운 우리 새끼',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 출연 중인 예능 거인 서장훈, 버라이어티 부문은 '런닝맨'의 맏형인 왕코 지석진이 수상했다.

마지막 대망의 대상은 '미운 우리 새끼' 어머니들이었다. 기존 예능인이 아진 이선미, 지인숙, 이옥진, 임여순 여사 등 '미운 우리 새끼' 출연자들의 어머니들이 수상하는 진풍경을 만들어냈다.

다음은 '2017 SBS 연예대상' 수상자(작)이다.

▲ 대상: '미운 우리 새끼' 네 어머니 이선미, 지인숙, 이옥진, 임여순 여사

▲ 최우수상: 쇼 토크 부문-서장훈(미운 우리 새끼,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 / 버라이어티 부문-지석진(런닝맨)

▲ 프로듀서상: 김병만(정글의 법칙)

▲ 우수상: 쇼 토크 부문-김준현(판타스틱 듀오2), 토니안(미운 우리 새끼) / 버라이어티 부문-강수지(불타는 청춘)

▲ 글로벌 스타상: 런닝맨

▲ 공로상: 백종원(백종원의 푸드트럭)

▲ 핫스타상: 추자현 우효광(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

▲ 올해의 프로그램상: 교양 다큐-영재발굴단 / 예능-미운 우리 새끼

▲ 최우수 MC상: 교양 다큐-김석훈(궁금한 이야기 Y) / 예능-전현무(K팝스타6, 판타스틱 듀오2, 마스터키)

▲ 신스틸러상: 윤정수(미운 우리 새끼), 박명수(싱글와이프)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김광규(불타는 청춘), 이유리(싱글와이프)

▲ 베스트 챌린지상: 나르샤(자기야-백년손님), 조보아 김세정(정글의 법칙)

▲ 베스트 팀워크상: 불타는 청춘

▲ 베스트 커플상: 이광수 전소민(런닝맨)

▲ 방송작가상: 예능 부문-노윤, 교양 부문-장윤정, 라디오 부문-전진실

▲ 모바일 아이콘상: 김기수(예쁘게 살래 그냥 살래), 박나래(복붙쇼)

▲ 라디오 DJ상: 송은이 김숙(언니네 라디오), 김영철(김영철의 파워FM)

▲ 신인상 버라이어티 부문: 강다니엘(마스터키), 전소민(런닝맨)

▲ 신인상 쇼 토크 부문: 이상민(미운 우리 새끼), 정재은(싱글와이프)

권수빈 기자 ppbn@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왕진진 "전자발찌 착용 유무, 왜 궁금한지 모르겠어"

여자친구 굿즈, 성상품화 논란에 "판매하지 않을 것"(전문)

양현종 부인 정라헬, 연예인 뺨치는 '뛰어난 미모'

[Hi #이슈]'화유기', 방송중단·추락사고에 노조 성명까지..갈수록 태산

낸시랭♥왕진진 결혼 발표 "축하해주세요"(전문)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