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황금연휴, 동남아시아로 여행 가는 사람 주목! 아시아 10개 국가의 인사말 완전 정복하고 떠나보자!
1. 밍글라바 미얀마!
미얀마 인사말인 ‘밍글라바’는 ‘밍글라(축복)’와 공손한 표현을 뜻하는 ‘바’를 붙여서 “축복 받으세요”라는 뜻이 있는데요. 보통 “안녕하세요”와 같은 표현으로 하루 언제든지 쓸 수 있습니다.
2. 싸바이디 라오스!
‘꽃보다 청춘’에도 나왔던 라오스에서는 “싸바이디(안녕하세요)”라고 인사를 합니다. “닌 디 티 후짝(만나서 반갑습니다)!”이라고 덧붙일 수 있겠죠?
3. 까무스따 필리핀!
많은 분들이 휴양지로 찾는 필리핀에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까무스따!”라고 인사합니다.
4. 헬로우 싱가포르!
기본적으로 영어를 사용하는 싱가포르에서는 ‘헬로우’ 혹은 “할로”라고 인사한다고 하네요!
5. 싸와티 캅/싸와디 카 태국!
태국에서는 만남의 의미로 “사왓디캅” 혹은 “사왓디카”를 사용하는데 ‘사왓디’는 ‘안녕하세요’에 해당하는 말이며, ‘캅’은 수신인이 남자일 때, ‘카’는 수신인이 여자일 때 붙여 준다고 합니다!
6. 아쌀라무 알리쿰 아파 카바 브루나이!
이름도 위치도 생소한 브루나이는 말레이시아 북동쪽에 자리한 국가 인데요. 최근 화려한 볼거리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관광지인 브루나이에서 “아쌀라무 알리쿰 아파 카바!” 라고 인사 해보세요.
7. 아쌀라무 알리쿰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는 앞서 살펴본 브루나이와 인사말이 비슷하죠?
8. 슬라맛 시앙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에서는 오후 인사말로 “슬라맛 시앙”을 사용하고 있다고 해요.
9. 씬 짜오 베트남!
베트남에서는 만났을 때와 헤어질 때 모두 안녕의 의미로 “씬 짜오!”라고 인사를 나눕니다.
10. 쭘리읍쑤어 캄보디아!
캄보디아에서는 양손바닥을 마주치고 코 가까이에 둔 후 “쭘리읍쑤어” 라고 공손히 인사한다 해요.
쉐어하우스 제공 (필자: 쉐어하우스) ▶ 원문보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