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나주시-LH광전본부 원도심 활성화 업무협약

알림

나주시-LH광전본부 원도심 활성화 업무협약

입력
2018.07.23 11:20
0 0

도시재생뉴딜사업 성공적 추진 약속

강인규(왼쪽) 전남 나주시장과 노성화 LH광전본부장이 지난 18일 나주시청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나주시 제공/2018-07-23(한국일보)
강인규(왼쪽) 전남 나주시장과 노성화 LH광전본부장이 지난 18일 나주시청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나주시 제공/2018-07-23(한국일보)

전남 나주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광주전남본부는 23일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원도시 활성를 위한 상생발전 협약을 지난 1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혁신도시 조성에 따른 인구유출 등으로 심각성을 더하는 나주시내 원도심 공동화 문제를 양 기관이 협력해서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시와 LH광전본부는 원도시 활성화를 위해 상호정보 교류와 컨설팅, 행정지원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원도시 청년공공주택 건립 ▦주민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발 ▦노후주거지 정비사업 등 지역민들의 주거문제 해소 및 활기 넘치는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200호 청년주택 조성 등 청년을 비롯한 지역민의 주거문제 해소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

노성화 LH광전본부장은 “나주 도시재생뉴딜사업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원도시 공동화 등 지역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이를 통한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적극 협력해 가겠다”고 답했다.

김종구 기자 sori@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