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쌀눈에 꽃송이버섯추출물 입힌 건강식품

알림

쌀눈에 꽃송이버섯추출물 입힌 건강식품

입력
2018.08.14 05:50
0 0

쌀눈 전문 생산∙가공 업체 참미소는 ‘꽃송이 버섯 쌀눈’을 비롯해 다양한 쌀눈 제품을 생산하고 있고 있다.

꽃송이 버섯은 민주름버섯목 꽃송이과에 속하는 식용 버섯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베타글루칸의 함량이 영지나 상황 버섯에 비해 10배 이상 높다. 특히 항종양, 항전이, 항염증, 항당뇨, 혈압조절, 아토피 치료 및 미백작용 등의 다양한 생리 활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참미소는 고가인 꽃송이 버섯의 추출물을 이용해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으로 만들고자 참미소의 쌀눈과 협착해 상품을 개발했다.

쌀눈은 쌀의 영양성분 중 66%를 차지하는 부분으로 쌀에서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지만 도정 시 떨어져 나간다. 이 떨어져 나간 쌀눈에는 가바, 옥타코사놀, 알파토코페롤 등의 성분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당 조절 및 체지방 감소, 뇌세포 활성화등에 효과가 있다. 이런 쌀눈과 꽃송이버섯 추출물의 성분을 합해 영양적으로 우수한 쌀눈인 ‘꽃송이 버섯 쌀눈’을 출시했다.

참미소는 HACCP 인증으로 위생적인 환경에서 쌀눈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신제품 개발과 수출에도 노력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