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카고를 대표하는 1세대 수제맥주업체 ‘구스아일랜드’가 10월 13~14일 양일간 경기 가평에 위치한 캠프통아일랜드에서 맥주축제 ‘옥토버베스트’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를 맞은 옥토버베스트는 세계 최대의 맥주 축제인 독일의 옥토버페스트를 기념해 구스아일랜드가 기획한 행사다. 구스아일랜드는 이번 축제에서 자사 대표 맥주인 ‘구스 IPA’를 비롯한 ‘클래식 라인’ 5종과 와인 양조에 사용한 배럴에 맥주를 숙성시킨 ‘빈티지 에일’ 시리즈, 옥토버베스트 기간에만 한정으로 판매되는 ‘구스 페스트 비어’,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에서 직접 양조한 하우스맥주인 ‘옥토버베스트 마르젠’ 등 다채로운 맥주들을 제공한다. 또 맥주와 잘 어울리는 음식 메뉴를 현장에서 선보이는 ‘라이브 쿠킹쇼’와 옥토버베스트 그릴 메뉴 등도 준비했다.
구스아일래드는 수제맥주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비어 에듀케이션과 직접 맥주를 양조하는 홈 브루잉 클래스를 마련해 수제맥주와 소비자들의 접점을 확대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아울러 열기구와 파티선 보트 등 다양한 수상레저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13일에는 볼빨간사춘기, 옥상달빛, 스웨덴 세탁소, 치즈, 레터플로우 등이 출연하는 라이브 콘서트가 예정돼 있다.
행사 티켓은 10월 11일까지 네이버 티켓과 소셜 커머스 티켓몬스터를 통해 예매 가능하며, 맥주 교환권과 왕복 셔틀버스 이용권, 모든 프로그램 참가권이 포함된 정규 티켓과 구스아일랜드의 스페셜 맥주인 ‘버번 카운티 스타우트’, 벤츠 픽업서비스 등이 제공되는 VIP 스위트 패키지 숙박권도 구매할 수 있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에서는 옥토버베스트 페스티벌을 기념해 ‘구스 페스트 비어’를 주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즉석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를 진행하고, 당첨자에게는 ‘구스아일랜드 옥토버베스트’ 2인 초대권, 피크닉 매트와 에코 파우치 등을 증정한다.
구스아일랜드 마케팅 담당자는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옥토버베스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보다 업그레이드된 현장 액티비티와 뮤지션 라인업 등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고경석 기자 kav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