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HI★리뷰] '섹션TV 연예통신' 마이크로닷 빚투부터 엑소 도경수까지! ‘시선집중’

알림

[HI★리뷰] '섹션TV 연예통신' 마이크로닷 빚투부터 엑소 도경수까지! ‘시선집중’

입력
2018.12.11 08:48
0 0
‘섹션TV 연예통신’이 눈길을 끌고 있다. KBS2 방송 캡처
‘섹션TV 연예통신’이 눈길을 끌고 있다. KBS2 방송 캡처

10일 오후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섹션TV 연예통신’은 MC 이상민, 설인아, 경리 진행과 패널 박슬기, 김정현 아나운서 출연 아래 브랜뉴뮤직 소속이었던 아티스트 산이의 콘서트 논란, 베트남의 축구 영웅 박항서 전성기, 박장근, 추신수, 이영자, 한고은, 조여정, 티파니, 마이크로닷 ‘빚투’ 논란, 한혜진 전현무 이별, ‘스윙키즈’ 도경수, 박혜수, 오정세 인터뷰, 헨리 인터뷰가 공개됐다.

거제 포로수용소 안에 생긴 탭댄스단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스윙키즈'는 올겨울 기대작으로, 영화 속 주역들을 만나기 위해 '섹션TV' 문시온이 직접 탭댄스를 준비해 배우들을 찾았다.

배우들은 탭댄스를 처음 연습할 때는 비슷한 실력이었지만, 결국 가수 출신 도경수가 좀 더 빨리 습득한 것 같다며 근소한 차이로 그를 우등생으로 꼽았다.

이에 도경수는 "댄스가수임에도 불구하고 탭댄스가 쉽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그러나 현장에서 보여준 발재간에 모두가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영화에서 통역사를 맡은 박혜수는 직접 4개국어로 '스윙키즈'를 소개하며 우월한 언어 실력을 자랑했다.

'스윙키즈'에는 비틀즈의 '프리 애즈 어 버드(Free As A Bird)'가 수록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비틀즈 원곡은 저작권 허가가 쉽게 나지 않지만, 이번 영화에 수록돼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어 올해 '신과 함께' 시리즈에 출연해 쌍 천만 배우로 등극한 도경수는 소감을 밝히라는 말에 부끄러워했다는 전언이다.

또한 헨리는 음악천재라는 수식어에 대한 생각을 밝히기도 했다. 헨리는 “난 음악천재가 아니다. 음악은 아기 때부터 했기 때문에 동반자일뿐이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클래식을 전공하다가 고3때 소속사가 한국에서 가수활동을 해보자는 제의를 해왔다. 아버지는 강경하게 GR하지 말라고 했었다. 그런데 첫 정산 후에 GR이 해피로 바꼈다”고 말해 데뷔하게 된 계기를 공개했다.

헨리는 ‘진짜 사나이’ 방송 출연 중, 화생방 훈련을 받은 적이 있다. 화생방은 군대 훈련 중 최고 난이도로 꼽히는 훈련이다. 헨리는 “화생방실에 2번 들어갔었다”며 자랑을 했다.

리포터는 “‘진짜 사나이 300’ 지금 하고 있는데, 다시 출연할 의향은 있냐”고 돌발 질문을 던졌다. 헨리는 “잘 보고 있다”라며 말을 아껴 웃음을 자아냈다.

헨리는 “제가 제일 싫어하는 그런 걸 많이 했던 프로는 ‘진짜 사나이’다”라며 “저는 제 리액션이 왜 웃긴지 모르겠다. 미국에서 그런 추임새는 흔하다. 다들 즐겁게 봐주셔서 좋긴 한데, 제 리액션이 왜 웃긴지는 모르겠다”라며 고개를 갸웃댔다.

나아가 빚투 논란에 불씨를 지핀 마이크로닷 가족은 지난달 피해자를 만나 직접 사과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마이크로닷의 모친은 전화 인터뷰에서 "직접 말씀드려야 되겠다 싶어서 전화 받았다. 이 사건에 대해서 가면 조사 받을 거고, 그렇기 때문에 절차를 현재 밟고 있다. 잠적하거나 도피하려는 의도는 하나도 없다. 그리고 문제 해결을 위해서 적극적인 행보를 취할 거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후 마이크로닷의 가족은 행방이 묘연해졌고, 심지어 신곡 발표를 예고한 마이크로닷의 형 산체스는 신곡 발표 없이 그대로 잠적했다.

지난 달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20년 전 제천에서 이웃들에게 약 20억 원을 사기 치고 호주로 야반도주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 가운데 마이크로닷 부모는 책임지겠다는 초기 대응과 달리, 자취를 감춘 상태다. 경찰 등이 이들을 수소문했지만 여전히 마이크로닷 부모는 소식을 알리지 않고 있다.

이에 MBC의 한 보도프로그램에서는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살고 있다는 뉴질랜드의 집을 찾았다. 뉴질랜드 부촌 스톤필드와 땅값이 오르고 있다는 마누카우에 집 두 채를 소유하고 있다는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만 약 25억 원 상당. 그러나 마이크로닷 부모는 사건 이후 운영하던 레스토랑까지 팔고 잠적했다. 게다가 어린 시절 뉴질랜드 생활이 어려웠다고 밝힌 마이크로닷은 명문 사립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더했다.

강기향 기자 gihyangka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