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문경, 문화콘텐츠·관광 융복합 허브도시로 바뀐다

알림

문경, 문화콘텐츠·관광 융복합 허브도시로 바뀐다

입력
2019.05.16 16:36
0 0

18~26일 문경에코랄라세계인형축제 열려

스페인의 세계적인 인형예술가 앙헬 나바로가 섬세한 손놀림으로 인형을 통해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문경시 제공
스페인의 세계적인 인형예술가 앙헬 나바로가 섬세한 손놀림으로 인형을 통해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문경시 제공

경북 문경이 문화콘텐츠 관광허브 도시로 발돋음한다.

16일 문경시에 따르면 문경시와 경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은 문경시청에서 문화 및 관광 융복합 분야 상호협력과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문경시·진흥원은 문화콘텐츠와 관광 융복합 콘텐츠 개발 및 활성화,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한 신규 사업 발굴 및 지역콘텐츠산업 육성, 2019 지역특화소재 콘텐츠 개발 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힘을 모은다.

지역특화소재 콘텐츠 개발 프로젝트는 ‘문경에코랄라 신한류 뮤직콘텐츠 플랫폼 구축’을 과제로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돼 문경에코랄라를 찾는 관광객에게 음악·율동을 함께 즐기는 참여형 영상콘텐츠로 개발된다.

문경에코랄라는 경북 최대 생태영상콘텐츠 테마파크로 폐탄광자원을 활용한 석탄박물관,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촬영지인 가은오픈세트장, 야외체험시설, 촬영 체험관인 에코 타운 등으로 꾸며진 가족 동반 체험시설이다.

18일부터 26일까지 9일간 열리는 문경에코랄라세계인형축제에서는 세계의 다양한 인형극을 즐길 수 있다. 올해 처음 열리는 세계인형축제는 한국의 전통인형을 비롯해 러시아, 독일, 체코, 스페인 등 세계 6개국의 다채로운 인형극을 만나볼 수 있다.

두 기관은 이날 경북문화콘텐츠정책포럼 위원·콘텐츠산업 전문가들과 함께 문경에코랄라를 방문, 정책 발굴 간담회를 갖고 내년도 국비사업 유치방안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문화콘텐츠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경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과의 협력을 통해 콘텐츠가 있는 관광자원을 개발해 관광객 들이 많이 찾아오고 관련 산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종호기자 choo@hankookilbo.com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