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변신’ 배우들 “연기 천재는 아역 김강훈”

알림

‘변신’ 배우들 “연기 천재는 아역 김강훈”

입력
2019.07.16 11:26
0 0
영화 ‘변신’이 개봉을 앞두고 있다. ‘변신’ 포스터
영화 ‘변신’이 개봉을 앞두고 있다. ‘변신’ 포스터

‘변신’ 배우들이 아역배우 김강훈의 연기력을 극찬했다.

16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 압구정에서 영화 '변신'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김홍선 감독과 배우 배성우·성동일·장영남·김혜준·조이현·김강훈이 참석했다.

이날 아역 김강훈은 “(배우들이) 너무 다 나를 잘 챙겨주시고 좀 더 연기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신 거 같다. 가장 큰 도움을 준 사람은 장영남 엄마다. 연기에 집중하고 감정을 저한테 많이 잡아주셨던 거 같다”고 말했다.

이에 아빠 역을 맡은 성동일은 “미안하다. 네 연기에 방해를 해서”라고 거들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배성우는 “나는 (김강훈의) 가까이에 못 가겠더라. 범접할 수 없는 에너지를 지녔다. 연기가 시작되면 다른 사람이 된다. 그분이 오신다”고 칭찬했다.

장영남 역시 “김강훈 군은 존재 자체로도 사랑이다. (나이가 어려서) 이 영화 관람을 못한다. 그런데 시나리오를 읽고 연기를 한다는 자체가 트라우마가 될 수도 있다. 칼을 들고 삼촌을 찌르기 직전까지의 모습이 나오는데, 너무 멋지게 잘해내서 깜짝 놀랐다”며 “난 사실 많이 못 챙겼고 누나들이 정말 살뜰하게 강훈 군을 잘 챙겼다”고 밝혔다.

'변신'은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악마가 한 가족 안에 숨어들면서 벌어지는 기이하고 섬뜩한 일을 그린 영화다. 서로 의심하고 증오하고 분노하는 가운데 구마 사제인 삼촌이 예고없이 찾아온다.

이 작품은 제작단계부터 신선한 콘셉트로 극장가 관계자들이 눈독을 들였다는 전언이다. 제작진은 2018년 '곤지암' 신드롬의 아성을 깨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다음달 21일 개봉한다.

유수경 기자 uu84@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