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모바일 고지서 전자송달 서비스
재산 임대, 사용료, 과태료 등 총 31종
울산시는 지방세에 이어 지방세외수입도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코 등 모바일 간편결제 앱과 시중은행의 금융 앱을 통해 고지서를 받고 납부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 고지서 전자송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대상 과목은 총 31종으로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재산임대수입 6종, 사용료수입 5종과 수시분으로 부과되는 주정차 위반 과태료 등 과태료 20종이다.
모바일 고지서 서비스는 스마트 위택스, 간편결제 앱, 금융 앱을 설치하여 신청하면 된다.
스마트폰으로 송달받은 모바일 고지서는 앱에서 간편 결제를 통해 손쉽게 납부할 수 있고, 금융기관 자동화기기(CD/ATM)나 가상계좌 등을 통해서도 납부가 가능하다.
또 재산임대수입 및 사용료 등 일부 규칙적ㆍ정기적으로 부과되는 과목에 대해서 현재 시행하고 있는 계좌 자동이체와 더불어 신용카드로도 자동납부가 가능해진다.
모바일 전자송달 및 신용카드 자동납부는 신청자에 한해 신청한 달의 다음달부터 발송되는 고지분부터 적용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모바일 전자송달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고지내역을 확인ㆍ납부할 수 있고, 신용카드 자동납부로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납부 편의 서비스를 개발하고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창배 기자 kimcb@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