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디자인과 다양한 안전 사양으로 무장한 2020 이베코 뉴 데일리가 국내 시장에 데뷔해 많은 이목을 끌고 있는 가운데, 이베코 뉴 데일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터홈, '키바 모빌 RCK8' 역시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제조 노하우는 물론이고 영국 모터홈 빌더와의 기술 협력 등을 통해 편의성 안정성 디자인을 최고수준으로 구현하는 모터홈, 키바 보빌의 RCK8은 과연 어떤 매력과 가치, 그리고 어떤 요소들오 채워져 있을까?
키바 모빌의 RCK8은 모터홈의 매력을 한껏 제시하는 거대한 체격을 갖췄다.
실제 키바 모빌이 제시한 제원에 따르면 RCK8은 8,200mm에 이르는 긴 전장을 확보했으며 전폭과 전고 역시 2,380mm에 이른다. 이와 함께 전고와 휠베이스는 각각 3,320mm와 4,350mm에 이르며 기반이 되는 '이베코 뉴 데일리 섀시 캡 4,350mm' 사양의 존재감을 제시한다.
참고로 기반이 되는 이베코 뉴 데일리는 사양에 따라 축 당 하중이 최대 2,700kg에 이르는 강력한 성능을 갖추고 있어, 국내 기준으로는 상당히 큰 체격이라 할 수 있는 RCK8의 요소들을 능숙히 대응한다.
여유로운 휴식이 가능한 공간
키바 모빌 RCK8의 실내 공간은 무척 여유롭고, 고급스러운 요소들이 대거 적용되어 시각적인 가치는 물론이고 사용의 매력을 높이는 모습이다.
확장 슬라이딩 기능을 통해 더욱 넓은 공간을 제공하는 실내에는 깔끔하게 제작된 소파와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모터홈'의 가치를 한껏 높이는 모습이다. 고급스러운 소재를 통해 제작된 소파를 통해 편의성을 한층 높이는 모습이다.
이와 함께 캠핑 상황에서의 취식을 보장하는 조리 공간과 구성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갖췄다. 빌트인 타입으로 구성된 두 개의 핫 플레이트 인덕션과 냉장고, 오븐 등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종류의 조리가 가능하도록 마련되어 있다.
덧붙여 다양한 수납 공간을 마련해 조리 도구나 식사 도구, 그리고 각종 요리 재료 등을 손쉽게 수납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 역시 '프리미엄 모터홈'의 가치를 제시하는 요소라 설명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여러개의 TV와 전기 시스템 등이 마련되어 있어 실내 공간에서의 인포테인먼트의 만족감을 높일 뿐 아니라 편의성 높은 화장실과 샤워실 등이 마련되어 있어 공간의 매력이 더욱 강조된다.
사용성이 높은 전기 시스템
일반적인 캠퍼들의 파트너보다 전기사용량이 많은 모터홈의 특성 상 RCK8에는 인산철 배터리 240A 두 개가 마련되어 있으며 인산철 배터리를 위해 제작된 50A 사양의 충전기가 함께 마련되어 있다.
이외에도 블랙박스 시스템을 통해 보안의 편의성을 높이고 5m 길이의 빌트인 어닝 라이트와 3kW급 인버터, 그리고 태양광 시스템이 더해졌다. 이와 함께 차체 곳곳에 복수의 시거잭과 충전 포트 등을 마련해 전자기기의 사용성을 높였다.
RCK8를 이끄는 뉴 데일리의 심장
키바 모빌 RCK8의 거대한 체격은 이베코 뉴 데일리에 장착되어 있는 6기통 3.0L F1C 엔진이 담당한다. F1C 엔진은 최신의 환경 규제를 완벽히 충족하는 디젤 엔진으로 180마력과 43.8kg.m의 토크를 자아낸다.
여기에 8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부드럽고 세련된 드라이빙을 보장한다. 이베코 측에서는 효율성 및 유지, 생산성 등에서도 자신감을 드러내는 만큼 키바모딜 RCK8의 운영 효율성 역시 기대감을 높인다.
키바 모딜 RCK8는 기본 사양 외에도 다양한 옵션 사양이 마련되어 있으며 구매 및 제작 등은 별도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