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고흥 유자차 해외시장서 인기… 유럽 수출 활기

알림

고흥 유자차 해외시장서 인기… 유럽 수출 활기

입력
2020.06.03 10:56
0 0
전남 고흥군 주민들이 황금빛 유자를 수확하고 있다.
전남 고흥군 주민들이 황금빛 유자를 수확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해외 농ㆍ식품 교역이 차질을 빚고 있는 상황에서 전남 고흥의 유자차가 체코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3일 고흥군에 따르면 올 들어 체코로 세 번째 수출 길에 오른 고흥 유자차는 지난달까지 수출량이 30여톤에 달해 지난해 전체 물량인 27톤을 넘어섰다. 코로나19로 수출 일정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

현지 수출바이어는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될 경우 올해 말까지 80톤가량을 수출해 지난해보다 3배정도 수출량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군은 지난해 수출촉진단을 구성해 현지 판촉행사를 진행하고, 유자차가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된다는 점이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했다.

신선식 두원농협 조합장은 “코로나19에 따른 경기침체와 내수 시장 위축으로 전반적인 상황이 어려운 가운데 베트남 등 동남아에 이어 체코 수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해외시장에 고흥 유자를 수출할 수 있도록 군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귀근 고흥군수는 “수출 성장 발판을 마련한 체코 등 유럽에서 고흥 유자차의 시장 장악력을 더욱 높여갈 수 있도록 현지 온ㆍ오프라인 광고와 하반기 해외 판촉행사 등 다양한 홍보전략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태민 기자 hamo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