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 투 킹덤’ 파이널 경연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생중계 된다.
오는 18일 펼쳐질 Mnet 보이그룹 경연 프로그램 ‘로드 투 킹덤’의 파이널 생방송은 Mnet K-POP 유튜브 계정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이를 통해 ‘컴백전쟁:킹덤’에 진출할 우승팀이 결정되기에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K-POP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로드 투 킹덤’은 총 디지털 클립 조회수가 약 6000만 뷰(유튜브+네이버TV 기준)에 달하는 등 글로벌 팬들 사이에서도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따라서 제작진은 해외 시청자들도 파이널 경연의 화려한 무대와 손에 땀을 쥐게 할 마지막 결과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생중계를 결정했다. 한국 및 일부 지역에선 Mnet을 통해 생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또 글로벌 팬들도 파이널 경연을 지켜보고 실시간으로 ‘로드 투 킹덤’ 파이널 경연의 생방송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생방송 투표의 30%는 ‘후즈팬’ 앱을 통해 글로벌 팬들이 투표한 결과가 반영되며, 70%는 국내 시청자들의 문자 투표로 결정된다. 이외에도 1차부터 3차까지의 경연 사전 점수, 공식 Mnet 유튜브와 네이버TV 계정에 올라온 동영상 누적 조회수와 오는 12일 오후 6시 발매되는 컴백 음원 점수(한터차트 기준)가 합산돼 ‘킹덤’의 최종 진출자가 선정된다.
이전의 모든 경연과 마찬가지로 파이널 경연에도 투표 참관인이 투입된다. 외부인으로 이뤄진 투표 참관인들은 투표의 집계 과정, 합산 과정, 방송 반영 과정 등 전 과정을 모니터링 할 예정이다.
그런가 하면 11일 방송될 ‘로드 투 킹덤’ 7화에서는 파이널 경연 전 마지막 3차 경연의 점수와 누적 순위가 공개된다. 반전의 결과에 참가 팀들은 눈물을 흘리거나 놀라는 표정을 숨기지 못하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고 해 과연 파이널 경연에 어떤 팀들이 진출했을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더보이즈 베리베리 온앤오프 원어스 펜타곤 TOO의 경연이 펼쳐지는 '로드 투 킹덤'은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방송된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