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친모 보는 앞에서 의붓딸 성폭력 일삼은 반인륜 계부 징역 25년

알림

친모 보는 앞에서 의붓딸 성폭력 일삼은 반인륜 계부 징역 25년

입력
2020.06.26 10:54
0 0

11년 동안? 성폭력 지속적으로 저질러
계부 성폭력에 가담한 친모는 징역 12년 선고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11년 동안 의붓딸에게 성폭력을 일삼아 온 50대 계부와 친모에게 중형이 선고됐다.

창원지법 형사4부(재판장 이헌)는 이같은 특수준강간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피해자의 계부 A(52)씨에게 징역 25년을 선고하고 20년간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을 명령했다고 26일 밝혔다. A씨에게 적용된 혐의는 특수준강간을 비롯해 13세 미만 미성년자 강간, 특수준강제추행 등 11개다.

특수준강제추행 등 5개 혐의로 재판을 받은 피해자의 친모 B(53)씨에게 징역 12년을 선고했다.

A씨는 2006년 경남 김해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아빠는 원래 딸 몸을 만질 수 있다"면서 당시 10살이던 의붓딸 C양을 성추행했다. 2007년에는 자신의 집에서 C양의 친모 B가 지켜보는 가운데 C양을 성폭행했다. 이와 같은 성폭력은 C양이 성인이 된 2016년까지 13차례에 걸쳐 이어졌다. 친모 B씨도 A씨의 범행에 여러 차례 가담했다.

C양은 계부와 친모의 행위가 범죄라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 채 성인이 됐다. 이후 이런 상황을 알게 된 주변 지인들의 도움을 받아 경찰에 신고했다.

재판부는 "피해자가 오랜 보육원 생활을 하며 말을 듣지 않으면 계부와 친모로부터 버림받을 수 있다는 두려움에 심리적으로 굴복해 장기간 범행이 이뤄졌다"면서 "실제 피해는 판시 범죄사실 기재보다 더 컸을 것으로 보이며 피해자가 받았을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감히 짐작조차 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또 "피해자가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보호하고 양육할 의무와 책임을 저버리고 반인륜적 범행을 저질렀다"고 판시했다.

권경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