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홍준표 "박원순 사건, 여성들의 민주당 혐오 출발 될 수도"

알림

홍준표 "박원순 사건, 여성들의 민주당 혐오 출발 될 수도"

입력
2020.07.14 09:49
0 0

"당 대표 사과로 수습 안 될 것…야당 적극 역할 기대"

홍준표 무소속 의원. 연합뉴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 연합뉴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한 여권 인사들의 성추행 사건을 거론하며 이같은 일련의 사태가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여성들의 혐오 시작점이 될 수 있다고 14일 지적했다.

홍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안희정, 오거돈에 이어 박원순의 이번 사건은 그외 민주당 인사들의 성추행 사건과 더불어 민주당 전체에 대한 여성들의 혐오의 출발이 될 수도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해찬 민주당 대표의 단순 사과로 수습되지 않을 것"이라며 "진실을 알리기 위한 야당의 적극적인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박 시장 사건에 대한 홍 의원의 태도가 달라졌다는 일각의 목소리에 대해선 "사망 당일은 애도했지만 그후 장례 절차와 수사는 잘못돼가고 있다는 것을 지적하는 것 뿐"이라며 "그후 눈덩이처럼 온갖 소문이 난무하고 피해자들이 복수로 있다는 말도 떠돌고 있어, 2차 피해를 막고 권력자들에 의한 성추행 피해 여성들 보호를 위해 이 사건이 마지막이 돼야 한다고 보기 때문"이라고 했다.

실종됐던 박 시장은 10일 북악산 숙정문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사인은 극단적 선택으로 추정된다. 앞서 박 시장의 전 비서는 그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며 경찰에 고소장을 접수, 수사가 진행되고 있었으나 피고소인이 사망하면서 공소권 없음으로 사건이 종결될 전망이다.

한편 홍 의원 또한 2005년 쓴 자서전 '나 돌아가고 싶다' 중 대학시절 짝사랑하는 여성에게 약물을 몰래 먹이려는 목적으로 "돼지 발정제를 구해달라"는 친구의 부탁에 하숙집 동료들과 도와줬다는 일화를 두고 성폭행 시도에 가담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아울러 2017년 대선 출마 당시 "설거지나 빨래는 하늘이 여성에게 정해준 일"이라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가 여성 유권자들을 중심으로 뭇매를 맞기도 했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 페이스북

홍준표 무소속 의원 페이스북


이유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