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얻어걸린 골이 없었다… ‘4골 합작’ 손흥민-케인 위대한 이유

알림

얻어걸린 골이 없었다… ‘4골 합작’ 손흥민-케인 위대한 이유

입력
2020.09.21 06:00
수정
2020.09.21 08:08
0 0
손흥민(왼쪽)이 20일 영국 사우샘프턴의 세인트 메리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샘프턴과의 EPL 2라운드 경기에서 득점한 뒤 케인과 기뻐하고 있다. 사우샘프턴=AP 연합뉴스

손흥민(왼쪽)이 20일 영국 사우샘프턴의 세인트 메리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샘프턴과의 EPL 2라운드 경기에서 득점한 뒤 케인과 기뻐하고 있다. 사우샘프턴=AP 연합뉴스


손흥민(28)과 해리 케인(27)이 무려 4골을 완벽하게 합작하며 팀의 시즌 첫 승을 이끌었다. 손흥민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데뷔 후 처음 한 경기 4골을 기록했고, 케인은 4도움에 한 골까지 보태 한 경기 5차례의 공격포인트를 쌓았다. 두 선수 모두에게 ‘인생경기’였던 이 경기를 두고 외신들은 "상대 선수들은 이들을 막을 수 없었다"며 극찬했다.

손흥민은 20일(한국시간) 영국 사우샘프턴의 세인트 메리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샘프턴과의 2020~21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에 선발 출전, 0-1로 뒤진 전반 추가시간 2분부터 내리 4골을 홀로 집어넣어 팀의 완승에 결정적 역할을 해냈다. 이후 해리 케인이 추가골을 보탠 뒤 상대에 한 점을 더 내준 토트넘은 사우샘프턴에 5-2 승리를 거뒀다.

그야말로 손흥민과 케인의 찰떡 호흡이 빛난 경기였다. 시즌 전까지 얼마나 많은 훈련을 반복했는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완벽했던 호흡이다. 손흥민은 전반 추가시간 2분 역습 상황 때 케인이 왼쪽에서 넘겨준 패스를 골 지역 오른쪽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 하며 골 망을 흔들었는데, 이 때부터 케인의 ‘라인 브레이커’ 기질이 계속 빛을 발했다.

후반 2분 또 다시 케인이 상대 수비라인을 허물며 절묘하게 찔러 준 침투 패스를 손흥민이 잡은 뒤, 페널티 박스 내 정면에서 왼발 슛으로 또 한 번 골 문을 갈랐다. 이 때도 케인은 상대 수비라인을 절묘하게 무너뜨렸다. 후반 19분에도 손흥민은 비슷한 장면에서 케인의 패스를 또 한 번 이어받아 득점을 기록하면서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후반 28분 손흥민의 네 번째 골 상황도 마찬가지였다.

이들의 활약이 더 반가운 건 어떠한 골도 ‘얻어걸린’ 행운의 득점 없이, 철저히 훈련된 장면에서 나온 완벽한 득점 상황이었다. 도와주는 케인이나 해결하는 손흥민이나 어이없는 실수를 저지르지 않으면서 이번 시즌 토트넘 공격라인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손흥민은 경기 후 “내가 살면서 4골을 넣은 적은 처음”이라면서 “동료들과 케인이 없었다면 그렇게 많은 곳을 넣지 못했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마무리는 내 주요 기술이고, 케인의 패스가 좋았다”고 재차 케인에게 공을 돌렸다.

다음달로 예정된 베일의 합류도 호재다. 최근 토트넘 임대 이적을 확정한 그는 아직 무릎부상으로 경기에 뛸 수 없는 상황이지만 ‘명불허전’ 공격력을 선보인다면 토트넘 공격라인의 옵션은 더 다양해진다. BBC도 "베일이 합류하면 손흥민, 케인과 날카로운 공격진을 형성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은다"고 했다. 시즌 개막전인 애버튼전 패배,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2차 예선에서 주춤했던 모습을 완전히 털어낸 손흥민으로서도 ‘인생 경기’를 넘어 ‘인생 시즌’을 완성할 기회를 맞았다.

김형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