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마이웨이' 편승엽 "세 번의 이혼...아이들에게 미안해" 심정 고백

알림

'마이웨이' 편승엽 "세 번의 이혼...아이들에게 미안해" 심정 고백

입력
2020.09.21 22:54
0 0
'마이웨이' 편승엽이 출연했다. TV CHOSUN 방송 캡처

'마이웨이' 편승엽이 출연했다. TV CHOSUN 방송 캡처

'마이웨이' 편승엽이 여러 번의 이혼에 대해 이야기 했다.

21일 오후 방송된 TV CHOSUN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찬찬찬' 편승엽의 인생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이날 세 번의 이혼을 겪은 편승엽은 "자신 있게 충실하게 살았다고 생각하는데 남들이 이해할 때 저하고 생각이 다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아시다시피 결혼을 여러 차례 하다 보니 평범한 가정의 아들, 아빠, 남편이 되고 싶었고 그런 삶을 추구했다. 그런데 (이혼으로) 깨졌었고 또 새로운 인생을 기대했는데 또 깨지고, 제 의지와는 상관없이 자꾸 여러 번의 그런 반복됨은 인생에서 오점이다. 절대 자랑할 수 없는 인생이다. 자식들, 부모님에게 창피하다"라고 밝혔다.

'마이웨이' 편승엽이 이혼에 대해 심정을 밝혔다. TV CHOSUN 방송 캡처

'마이웨이' 편승엽이 이혼에 대해 심정을 밝혔다. TV CHOSUN 방송 캡처

편승엽은 "첫 번째 결혼 생활을 아이들이 초등학교 가기 전에 헤어졌다. 가요계에 들어간 것도 아니고 시작하는 단계에서 (아내가) 싫어했다. 이혼하자고 하는데 제가 많이 만류했는데 강하게 얘기해서 그 뜻을 받아들인 입장이다"라고 말했다.

'톱스타 자리에서 만난 두 번째 아내를 만났는데'라는 제작진의 질문에 그는 "참 좋았다. 연예인 행사장에서 만났다. 2개월 정도 교제하는데 아프면서 수술을 했다. 그때부터 결혼식 하기 전에 생활을 같이 시작했다. 그러면서 몸 회복하고 결혼식하고 짧은 만남이었다. 함께 생활한 것은 4개월이었다"라고 전했다.

두 번째 결혼 생활의 끝맺음과 함께 시작된 법정 공방에 대해 편승엽은 "처음 아내가 아직 젊은데 해줄 수 있는 것도 없고 '이혼하자'라고 저한테 제안했다. 그 4개월 동안 무슨 일이 있었겠느냐. 그냥 만나자마자 아파서 뒷바라지 조금 한 거 그 몇 개월 이게 다인데. 그런 게 그 잠깐이 인생에서 가장 큰 난관에 부딪혔다. 그때부터 인기도 멀어지게 되고 가수로서의 무대도 점점 줄어들고 그렇게 20년이 넘는 세월을 보내온 거다"라고 심경을 전했다.

세 번째 결혼에서 얻은 두 딸에 대해 편승엽은 "결혼을 하지 말았어야 했다. 물론 그렇게 되면 예쁜 딸들이 지금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애들 엄마한테는 그런 일 없이 평범하게 살 수 있었을 텐데 미안하다"라고 말했다.

그는 "어느 순간 애들한테 많이 한 소리다 '미안하다'이다. 아빠를 바꿔 줄 수도 없고 미안하다. 아이들이 어릴 때는 밝게 마음고생 안 하고 산 줄 알았는데 커서 대화를 하다 보니까 많이 힘든 시간이 있었더라. 막연하게 이해해 주려니 그러고 말았다"라고 말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한편 TV CHOSUN '스타다큐 마이웨이'는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김한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