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싱어게인', TOP10 결정전 8회 레전드 무대 음원 오늘(12일) 공개

알림

'싱어게인', TOP10 결정전 8회 레전드 무대 음원 오늘(12일) 공개

입력
2021.01.12 10:48
0 0
'싱어게인 EP8' 음원이 발매된다. 쇼플레이 제공

'싱어게인 EP8' 음원이 발매된다. 쇼플레이 제공

'싱어게인'이 29호 가수를 비롯한 4라운드 TOP10 결정전 경연곡들을 음원으로 발매한다.

지난 11일 방송된 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 8회의 무대들이 12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음원으로 발매된다.

이날 발매되는 '싱어게인 EP8'에는 타이틀곡 29호 가수의 '못다핀 꽃 한송이'를 시작으로 33호 가수의 '너였다면', 37호 가수의 '여우비'까지 총 3곡이 수록된다.

'정통 헤비메탈 가수' 29호는 김수철의 '못다핀 꽃 한송이'를 선곡해 자신만의 감성과 색깔을 더해 강렬한 록 발라드로 선보였다.

현악과 일렉기타 사운드가 어우러진 웅장한 편곡에 29호 가수의 폭발적인 고음과 포효하는 듯한 샤우팅을 더해 록 음악의 정수를 보여줬다.

특히 기승전결로 노래를 끌어 올려 클라이맥스에서 폭발하듯 고음을 내질렀다." 록 스피릿을 제대로 보여줬다"라는 심사평을 받은 29호의 '못다핀 꽃 한송이'는 12일 음원으로 다시 만나볼 수 있다.

33호 가수는 드라마 '또 오해영'의 OST로 유명한 정승환의 '너였다면'을 선곡, 기존의 스타일을 깨고 '요즘 감성' 발라드에 도전했다.

짝사랑의 아픔을 노래하는 가사에 33호 가수만의 섬세한 표현력이 더해져 애절한 감정을 듣는 이에게 생생하게 전달한다.

37호 가수는 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의 OST인 이선희의 '여우비'를 선곡했다. 원곡에 가야금, 대금, 해금으로 한국적인 소리를 더해 한층 더 서정적인 분위기로 편곡한 음악에 완벽한 퍼포먼스까지 선보여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쓸쓸하고도 아련한 감성을 담아낸 37호의 '여우비'는 음원으로 다시 한번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급 심사위원 라인업으로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은 JTBC '싱어게인'은 첫 방송 이후 매회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방송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5일 발매된 '싱어게인 EP7'에 수록된 음원의 영상들도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라이벌전에서 소름 돋는 고음으로 깊은 울림을 전한 29호 가수의 '제발'은 조회수 70만 뷰를 돌파했으며 환상적인 호흡으로 소름을 유발한 너도 나도 너드(17, 26호 가수) 팀의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는 42만 뷰, 진심을 가득 담은 무대를 펼친 '음색 퀸' 47호 가수의 'MOON'은 15만 뷰를 기록했다.

한편 '싱어게인 EP8' 앨범은 12일 낮 12시에 발매된다.

김한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