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심슨 가족' 작가 마크 윌모어, 코로나19 합병증으로 별세

알림

'심슨 가족' 작가 마크 윌모어, 코로나19 합병증으로 별세

입력
2021.02.02 17:30
수정
2021.02.02 17:33
0 0

2000년부터 '심슨 가족' 작가로 합류
신장 이식 수술 이후 건강 좋지 않아

미국의 대표 애니메이션 '심슨 가족'의 작가 마크 윌모어의 사망 소식을 그의 동생 래리 윌모어가 트위터에 올렸다. 래리 윌모어 트위터 캡처

미국의 대표 애니메이션 '심슨 가족'의 작가 마크 윌모어의 사망 소식을 그의 동생 래리 윌모어가 트위터에 올렸다. 래리 윌모어 트위터 캡처

미국의 대표 애니메이션 '심슨 가족(The Simpson)'의 작가로 유명한 마크 윌모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한 합병증으로 사망했다. 향년 57세.

1일(현지시간) 미 일간 뉴욕타임스는 "윌모어가 지난달 30일 캘리포니아의 한 병원에서 코로나19에 걸린 게 알려진 지 일주일 만에 사망했다"고 전했다.

고인은 1990년대 신장 이식 수술로 인해 오랫동안 건강이 좋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의 동생이자 코미디언인 래리 윌모어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나의 형제 마크 에드워드 윌모어는 코로나19, 수년간 그를 고통스럽게 해왔던 다른 지병들과 싸우다 사망했다"며 "내 형은 친철하고, 점잖고, 재미있는 사람이었다"고 추모글을 올렸다.

1963년생인 마크 윌모어는 90년 인기 코미디쇼 '인 리빙 컬러'에서 작가로 데뷔했다. 이 쇼의 시즌5에선 출연진으로 합류해 코미디언으로도 활동했다. 또한 고인은 래리 윌모어와 유명 배우 에디 머피가 공동 제작한 애니메이션 쇼 '더 피제이스(The PJs)'에서 작가와 성우로 활약하기도 했다.

영화 '심슨 가족, 더 무비'의 스틸컷.

영화 '심슨 가족, 더 무비'의 스틸컷.

2000년 '심슨 가족'에 합류한 고인은 프로듀서와 작가로 참여하며 오랫동안 자리를 지켰다.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은 '심슨 가족'은 현재 미 폭스에서 방영 중으로, 1989년 12월부터 시작해 지난해 시즌 32까지 전파를 탔다. 미 방송 역사상 시트콤 및 애니메이션 부분에서 최장수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다.

고인은 최근까지 넷플릭스 시리즈 '에프 이즈 포 패밀리(F is for Family)'의 작가로 참여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해왔다. 유족으로는 아내와 두 자녀가 있다.

강은영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