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해외서 압도적 음원 파워 과시
알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해외서 압도적 음원 파워 과시

입력
2021.06.06 17:35
0 0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압도적인 음원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빅히트 뮤직 제공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압도적인 음원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일본 라인뮤직 일간 차트에서 연일 압도적인 음원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지난달 31일 발매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정규 2집 앨범 '혼돈의 장: FREEZE'의 타이틀곡 '제로 바이 원 러브송'(0X1=LOVESONG)은 5일 자 라인뮤직 일간 차트 1위에 올랐다.

발매 당일 일간 차트 6위로 진입한 이 곡은 1일 자 차트에서 1위에 오른 뒤 닷새 연속 정상을 유지했다. 특히 1시간 단위로 업데이트되는 실시간 차트에서 5일 오전 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총 24번 중 24번 모두 1위를 차지, 일본 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외에도 '혼돈의 장: FREEZE'는 영국 오피셜 차트 상위권에도 진입하며 인기 상승세를 탔다. 4일(현지시간) 영국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혼돈의 장: FREEZE'는 '오피셜 앨범 다운로드 차트 톱 100'(Official Album Downloads Chart Top 100)에 19위로 진입했고, 타이틀곡은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 톱 100'(Official Singles Sales Chart Top 100)과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 톱 100'(Official Singles Downloads Chart Top 100)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 음원 사이트인 벅스에서도 타이틀곡은 5일 간 일간 차트 TOP 50를 유지했다.

영국 매거진 NME와 미국 빌보드 등 다수의 해외 매체들도 '혼돈의 장: FREEZE'를 집중 조명했다. NME는 'K-팝 4세대 리더가 희망이 없는 곳에서 사랑을 찾다'라는 제목의 리뷰 기사를 통해 '혼돈의 장: FREEZE'를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역대 최고의 앨범으로 꼽으며 별점 5점 만점을 줬다. 특히 NME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만이 할 수 있는 진솔한 이야기로 전 세계 10대들의 공감을 이끈 것에 주목했다.

'제로 바이 원 러브송'은 트렌디한 하이브리드 팝 록 장르의 곡으로, 혼돈 속에서 만난 너를 향한 사랑만은 확실하다고 믿는 소년의 '자기 확신적' 사랑을 노래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정규 2집 앨범 '혼돈의 장: FREEZE' 발표 직후 선풍적인 인기로 '4세대 아이돌 대표주자'의 위상을 입증했다. '혼돈의 장: FREEZE'는 지난 1일 영국, 일본, 캐나다, 네덜란드, 브라질 등 전 세계 45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고, 타이틀곡은 전 세계 31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에 이름을 올렸다. 신곡 뮤직비디오는 2일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유수경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